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여성의 경제활동 실태 전반을 파악하여 부산시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64세 이하인 여성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설문지는 조사대상 유형을 취업 여부 및 경력단절 경험 유무를 기준으로 각 유형에 따른 개별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조사 내용은 경력단절 당시 일자리 정보, 경력단절 당시 사회보험 가입 여부, 경력단절 당시 일자리에서의 가족친화제도 유무 및 사용 경험, 경력단절 당시 일자리 환경 및 만족도, 경력단절 이후 구직활동 여부 및 시기, 경력단절 이후 취업지원기관 등록 여부 및 지원서비스 수혜 여부, 현 일자리를 그만두려는 이유, 퇴직 이후 계획, 향후 취/창업 계획, 3년 이내 취/창업 계획 없는 이유, 직업교육훈련 수강 의향 및 수강 희망 이유, 정부 여성경제활동지원정책이 부산여성 취·창업에 도움을 주는 정도, 여성 취·창업을 위한 부산시 희망 추진 정책, 코로나19로 인한 고용·근무상태 변화 여부 및 이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