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태를 파악하여 효과적인 아동학대 예방교육 추진체계 및 발전방안을 마련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부산지역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직군 종사자를 대상으로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부산지역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 정도, 아동학대 주요 발생원인, 부산지역 아동학대 보호체계에 대한 효과성 정도, 부산지역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절차에 대한 중요도,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에 대한 인지 여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제도가 아동학대 예방에 미치는 영향력 정도, 교육내용 기반한 아동학대 의심아동 신고 경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시간 및 교육내용 적절성 정도,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방법 유형, 부산지역 아동보호 전문기관 4곳에서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수혜 경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방법 선호 유형, 직종별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중요도, 부산지역 특성을 반영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에 대한 인식,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효과성 증진 방안에 대한 의견 등이다.

Subject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