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대한 여론조사, 2020 : 2차
https://doi.org/10.22687/KOSSDA-A1-2020-0088-V1.0
KBS 공영미디어연구소
이 조사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코로나19 감염증에 관하여 국민들의 인식과 생활 변화, 또는 코로나19 관련 정보 취득을 위한 매체 이용 현황 등을 파악하여 뉴스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심각성 정도, 코로나19 확산의 우리 사회에 대한 영향력 정도, 주체별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평가, 코로나19 이후 일상생활에 대한 변화, 코로나19 이후 여가활동에 대한 변화, 코로나19로 인한 감정 변화, 가장 신뢰하는 방송사 종류, 코로나19 정보 획득 채널, 일평균 코로나19 정보 확인 빈도, 매체의 코로나19 정보 제공에 대한 충분성 정도, 매체의 코로나19 정보 제공에 대한 신뢰성 정도, 코로나19 정보 제공에 대한 인식, KBS 코로나19 뉴스특보 시청 경험 여부, 뉴스특보에 대한 평가, 뉴스특보를 긍정적으로 평가한 이유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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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200088.pdf | 설문지 (한글) | 160.27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자 | 546 | 0 |
51.1%
|
2 | 여자 | 523 | 0 |
48.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9 | 2 | 0 |
0.2%
|
- | 20 | 6 | 0 |
0.6%
|
- | 21 | 15 | 0 |
1.4%
|
- | 22 | 17 | 0 |
1.6%
|
- | 23 | 13 | 0 |
1.2%
|
- | 24 | 14 | 0 |
1.3%
|
- | 25 | 13 | 0 |
1.2%
|
- | 26 | 28 | 0 |
2.6%
|
- | 27 | 20 | 0 |
1.9%
|
- | 28 | 18 | 0 |
1.7%
|
- | 29 | 17 | 0 |
1.6%
|
- | 30 | 20 | 0 |
1.9%
|
- | 31 | 16 | 0 |
1.5%
|
- | 32 | 17 | 0 |
1.6%
|
- | 33 | 14 | 0 |
1.3%
|
- | 34 | 21 | 0 |
2%
|
- | 35 | 23 | 0 |
2.2%
|
- | 36 | 20 | 0 |
1.9%
|
- | 37 | 16 | 0 |
1.5%
|
- | 38 | 14 | 0 |
1.3%
|
- | 39 | 21 | 0 |
2%
|
- | 40 | 19 | 0 |
1.8%
|
- | 41 | 23 | 0 |
2.2%
|
- | 42 | 26 | 0 |
2.4%
|
- | 43 | 17 | 0 |
1.6%
|
- | 44 | 20 | 0 |
1.9%
|
- | 45 | 16 | 0 |
1.5%
|
- | 46 | 25 | 0 |
2.3%
|
- | 47 | 24 | 0 |
2.2%
|
- | 48 | 18 | 0 |
1.7%
|
- | 49 | 35 | 0 |
3.3%
|
- | 50 | 45 | 0 |
4.2%
|
- | 51 | 15 | 0 |
1.4%
|
- | 52 | 19 | 0 |
1.8%
|
- | 53 | 15 | 0 |
1.4%
|
- | 54 | 17 | 0 |
1.6%
|
- | 55 | 21 | 0 |
2%
|
- | 56 | 11 | 0 |
1%
|
- | 57 | 10 | 0 |
0.9%
|
- | 58 | 17 | 0 |
1.6%
|
- | 59 | 23 | 0 |
2.2%
|
- | 60 | 29 | 0 |
2.7%
|
- | 61 | 33 | 0 |
3.1%
|
- | 62 | 36 | 0 |
3.4%
|
- | 63 | 39 | 0 |
3.6%
|
- | 64 | 21 | 0 |
2%
|
- | 65 | 34 | 0 |
3.2%
|
- | 66 | 11 | 0 |
1%
|
- | 67 | 17 | 0 |
1.6%
|
- | 68 | 17 | 0 |
1.6%
|
- | 69 | 10 | 0 |
0.9%
|
- | 70 | 14 | 0 |
1.3%
|
- | 71 | 8 | 0 |
0.7%
|
- | 72 | 8 | 0 |
0.7%
|
- | 73 | 7 | 0 |
0.7%
|
- | 74 | 4 | 0 |
0.4%
|
- | 75 | 1 | 0 |
0.1%
|
- | 76 | 4 | 0 |
0.4%
|
- | 77 | 3 | 0 |
0.3%
|
- | 78 | 1 | 0 |
0.1%
|
- | 79 | 3 | 0 |
0.3%
|
- | 80 | 1 | 0 |
0.1%
|
- | 81 | 2 | 0 |
0.2%
|
- | 82 | 1 | 0 |
0.1%
|
- | 83 | 1 | 0 |
0.1%
|
- | 84 | 2 | 0 |
0.2%
|
- | 88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울 | 217 | 0 |
20.3%
|
2 | 부산 | 78 | 0 |
7.3%
|
3 | 대구 | 53 | 0 |
5%
|
4 | 인천 | 73 | 0 |
6.8%
|
5 | 광주 | 30 | 0 |
2.8%
|
6 | 대전 | 35 | 0 |
3.3%
|
7 | 울산 | 24 | 0 |
2.2%
|
8 | 경기 | 280 | 0 |
26.2%
|
9 | 강원 | 32 | 0 |
3%
|
10 | 충북 | 34 | 0 |
3.2%
|
11 | 충남 | 28 | 0 |
2.6%
|
12 | 전북 | 39 | 0 |
3.6%
|
13 | 전남 | 26 | 0 |
2.4%
|
14 | 경북 | 40 | 0 |
3.7%
|
15 | 경남 | 66 | 0 |
6.2%
|
16 | 제주 | 6 | 0 |
0.6%
|
17 | 북한 | 0 | 0 |
0%
|
18 | 외국 | 0 | 0 |
0%
|
19 | 세종 | 8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업체 경영주(10인 이상 고용) | 8 | 0 |
0.7%
|
2 | 자영업주(9인 이하 고용) | 61 | 0 |
5.7%
|
3 | 전문직(준전문직 포함) | 110 | 0 |
10.3%
|
4 | 관리직(기업체 부장 이상 임원 및 고위 공무원) | 55 | 0 |
5.1%
|
5 | 사무직(회사원 및 일반공무원 등) | 270 | 0 |
25.3%
|
6 | 서비스직 | 59 | 0 |
5.5%
|
7 | 기술 및 기능직 | 48 | 0 |
4.5%
|
8 | 판매직 | 10 | 0 |
0.9%
|
9 | 생산직 | 15 | 0 |
1.4%
|
10 | 농업/임업/어업/수산업/축산업 | 12 | 0 |
1.1%
|
11 | 군인 및 경찰 | 2 | 0 |
0.2%
|
12 | 학생 | 70 | 0 |
6.5%
|
13 | 전업 주부 | 159 | 0 |
14.9%
|
14 | 무직 및 실업상태 | 117 | 0 |
10.9%
|
15 | 기타 | 73 | 0 |
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모름 | 61 | 0 |
5.7%
|
1 | 100만원 미만 | 74 | 0 |
6.9%
|
2 | 100만원~200만원 미만 | 98 | 0 |
9.2%
|
3 | 200만원~300만원 미만 | 193 | 0 |
18.1%
|
4 | 300만원~400만원 미만 | 185 | 0 |
17.3%
|
5 | 400만원~500만원 미만 | 142 | 0 |
13.3%
|
6 | 500만원~600만원 미만 | 109 | 0 |
10.2%
|
7 | 600만원~700만원 미만 | 76 | 0 |
7.1%
|
8 | 700만원~800만원 미만 | 50 | 0 |
4.7%
|
9 | 800만원 이상 | 81 | 0 |
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미혼 | 402 | 0 |
37.6%
|
2 | 기혼 | 609 | 0 |
57%
|
3 | 이혼 | 38 | 0 |
3.6%
|
4 | 사별 | 20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무학 | 1 | 0 |
0.1%
|
1 | 초등학교 재학 | 0 | 0 |
0%
|
2 | 초등학교 졸업 | 3 | 0 |
0.3%
|
3 | 중학교 재학 | 0 | 0 |
0%
|
4 | 중학교 졸업 | 15 | 0 |
1.4%
|
5 | 고등학교 재학 | 4 | 0 |
0.4%
|
6 | 고등학교 졸업 | 183 | 0 |
17.1%
|
7 | 대학(2, 3년제) 재학 | 13 | 0 |
1.2%
|
8 | 대학(2, 3년제) 졸업 | 142 | 0 |
13.3%
|
9 | 대학교(4년제) 재학 | 63 | 0 |
5.9%
|
10 | 대학교(4년제) 졸업 | 485 | 0 |
45.4%
|
11 | 대학원 재학 | 15 | 0 |
1.4%
|
12 | 대학원 졸업 | 143 | 0 |
13.4%
|
13 | 기타(서당, 홈스쿨링 등) | 2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명 | 156 | 0 |
14.6%
|
2 | 2명 | 243 | 0 |
22.7%
|
3 | 3명 | 277 | 0 |
25.9%
|
4 | 4명 | 317 | 0 |
29.7%
|
5 | 5명 | 61 | 0 |
5.7%
|
6 | 6명 | 9 | 0 |
0.8%
|
7 | 7명 | 6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6 | 0 |
0.6%
|
2 | 심각하지 않은 편이다 | 93 | 0 |
8.7%
|
3 | 심각한 편이다 | 626 | 0 |
58.6%
|
4 | 매우 심각하다 | 340 | 0 |
31.8%
|
5 | 모르겠다 | 4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1 | 0 |
0.1%
|
2 | 심각하지 않은 편이다 | 3 | 0 |
0.3%
|
3 | 심각한 편이다 | 77 | 0 |
7.2%
|
4 | 매우 심각하다 | 986 | 0 |
92.2%
|
5 | 모르겠다 | 2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위협적이지 않다 | 13 | 0 |
1.2%
|
3 | 다소 위협적이다 | 299 | 0 |
28%
|
4 | 매우 위협적이다 | 757 | 0 |
70.8%
|
5 | 모르겠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 | 1 | 0 |
0.1%
|
2 | 별로 위협적이지 않다 | 101 | 0 |
9.4%
|
3 | 다소 위협적이다 | 610 | 0 |
57.1%
|
4 | 매우 위협적이다 | 353 | 0 |
33%
|
5 | 모르겠다 | 4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 | 9 | 0 |
0.8%
|
2 | 별로 위협적이지 않다 | 128 | 0 |
12%
|
3 | 다소 위협적이다 | 544 | 0 |
50.9%
|
4 | 매우 위협적이다 | 384 | 0 |
35.9%
|
5 | 모르겠다 | 4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 | 11 | 0 |
1%
|
2 | 별로 위협적이지 않다 | 120 | 0 |
11.2%
|
3 | 다소 위협적이다 | 463 | 0 |
43.3%
|
4 | 매우 위협적이다 | 472 | 0 |
44.2%
|
5 | 모르겠다 | 3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 | 26 | 0 |
2.4%
|
2 | 별로 위협적이지 않다 | 244 | 0 |
22.8%
|
3 | 다소 위협적이다 | 576 | 0 |
53.9%
|
4 | 매우 위협적이다 | 217 | 0 |
20.3%
|
5 | 모르겠다 | 6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위협적이지 않다 | 11 | 0 |
1%
|
3 | 다소 위협적이다 | 167 | 0 |
15.6%
|
4 | 매우 위협적이다 | 881 | 0 |
82.4%
|
5 | 모르겠다 | 10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잘못하고 있다 | 144 | 0 |
13.5%
|
2 | 대체로 잘못하고 있다 | 211 | 0 |
19.7%
|
3 | 대체로 잘하고 있다 | 376 | 0 |
35.2%
|
4 | 매우 잘하고 있다 | 317 | 0 |
29.7%
|
5 | 모르겠다 | 21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잘못하고 있다 | 131 | 0 |
12.3%
|
2 | 대체로 잘못하고 있다 | 200 | 0 |
18.7%
|
3 | 대체로 잘하고 있다 | 428 | 0 |
40%
|
4 | 매우 잘하고 있다 | 294 | 0 |
27.5%
|
5 | 모르겠다 | 16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잘못하고 있다 | 25 | 0 |
2.3%
|
2 | 대체로 잘못하고 있다 | 62 | 0 |
5.8%
|
3 | 대체로 잘하고 있다 | 340 | 0 |
31.8%
|
4 | 매우 잘하고 있다 | 637 | 0 |
59.6%
|
5 | 모르겠다 | 5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잘못하고 있다 | 68 | 0 |
6.4%
|
2 | 대체로 잘못하고 있다 | 150 | 0 |
14%
|
3 | 대체로 잘하고 있다 | 595 | 0 |
55.7%
|
4 | 매우 잘하고 있다 | 196 | 0 |
18.3%
|
5 | 모르겠다 | 60 | 0 |
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잘못하고 있다 | 73 | 0 |
6.8%
|
2 | 대체로 잘못하고 있다 | 165 | 0 |
15.4%
|
3 | 대체로 잘하고 있다 | 582 | 0 |
54.4%
|
4 | 매우 잘하고 있다 | 166 | 0 |
15.5%
|
5 | 모르겠다 | 83 | 0 |
7.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잘못하고 있다 | 216 | 0 |
20.2%
|
2 | 대체로 잘못하고 있다 | 309 | 0 |
28.9%
|
3 | 대체로 잘하고 있다 | 406 | 0 |
38%
|
4 | 매우 잘하고 있다 | 91 | 0 |
8.5%
|
5 | 모르겠다 | 47 | 0 |
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35 | 0 |
12.6%
|
1 | 그렇다 | 934 | 0 |
8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55 | 0 |
14.5%
|
1 | 그렇다 | 914 | 0 |
85.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02 | 0 |
37.6%
|
1 | 그렇다 | 667 | 0 |
6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15 | 0 |
20.1%
|
1 | 그렇다 | 854 | 0 |
79.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86 | 0 |
45.5%
|
1 | 그렇다 | 583 | 0 |
54.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41 | 0 |
69.3%
|
1 | 그렇다 | 328 | 0 |
3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92 | 0 |
55.4%
|
1 | 그렇다 | 477 | 0 |
4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63 | 0 |
71.4%
|
1 | 그렇다 | 306 | 0 |
2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23 | 0 |
77%
|
1 | 그렇다 | 246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66 | 0 |
71.7%
|
1 | 그렇다 | 303 | 0 |
2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92 | 0 |
64.7%
|
1 | 그렇다 | 377 | 0 |
3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53 | 0 |
42.4%
|
1 | 그렇다 | 616 | 0 |
5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35 | 0 |
50%
|
1 | 그렇다 | 534 | 0 |
5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54 | 0 |
14.4%
|
1 | 그렇다 | 915 | 0 |
8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058 | 0 |
99%
|
1 | 그렇다 | 1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314 | 0 |
29.4%
|
1 | 그렇다 | 755 | 0 |
7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47 | 0 |
88.6%
|
1 | 그렇다 | 12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05 | 0 |
75.3%
|
1 | 그렇다 | 264 | 0 |
24.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55 | 0 |
89.3%
|
1 | 그렇다 | 114 | 0 |
1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63 | 0 |
43.3%
|
1 | 그렇다 | 606 | 0 |
5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345 | 0 |
32.3%
|
1 | 그렇다 | 724 | 0 |
6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25 | 0 |
86.5%
|
1 | 그렇다 | 144 | 0 |
1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29 | 0 |
58.8%
|
1 | 그렇다 | 440 | 0 |
4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53 | 0 |
70.4%
|
1 | 그렇다 | 316 | 0 |
2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71 | 0 |
81.5%
|
1 | 그렇다 | 198 | 0 |
18.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33 | 0 |
77.9%
|
1 | 그렇다 | 236 | 0 |
2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10 | 0 |
85.1%
|
1 | 그렇다 | 159 | 0 |
1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97 | 0 |
93.3%
|
1 | 그렇다 | 72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055 | 0 |
98.7%
|
1 | 그렇다 | 14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54 | 0 |
23.8%
|
1 | 그렇다 | 815 | 0 |
7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49 | 0 |
51.4%
|
1 | 그렇다 | 520 | 0 |
4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01 | 0 |
56.2%
|
1 | 그렇다 | 468 | 0 |
43.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000 | 0 |
93.5%
|
1 | 그렇다 | 69 | 0 |
6.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21 | 0 |
76.8%
|
1 | 그렇다 | 248 | 0 |
2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34 | 0 |
87.4%
|
1 | 그렇다 | 135 | 0 |
1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35 | 0 |
59.4%
|
1 | 그렇다 | 434 | 0 |
4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87 | 0 |
54.9%
|
1 | 그렇다 | 482 | 0 |
45.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14 | 0 |
76.1%
|
1 | 그렇다 | 255 | 0 |
23.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044 | 0 |
97.7%
|
1 | 그렇다 | 25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62 | 0 |
71.3%
|
1 | 그렇다 | 307 | 0 |
28.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01 | 0 |
74.9%
|
1 | 그렇다 | 268 | 0 |
25.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66 | 0 |
71.7%
|
1 | 그렇다 | 303 | 0 |
2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41 | 0 |
60%
|
1 | 그렇다 | 428 | 0 |
4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49 | 0 |
51.4%
|
1 | 그렇다 | 520 | 0 |
4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063 | 0 |
99.4%
|
1 | 그렇다 | 6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63 | 0 |
80.7%
|
1 | 그렇다 | 206 | 0 |
19.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외출을 자제하는 것 | 422 | 0 |
39.5%
|
2 | 사람이 많은 곳(극장,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출입을 자제하는 | 234 | 0 |
21.9%
|
3 | 외식을 줄이는 것 | 11 | 0 |
1%
|
4 | 지인과의 모임이나 회식을 하지 않거나 취소하는 것 | 155 | 0 |
14.5%
|
5 |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는 것 | 47 | 0 |
4.4%
|
6 | 나 또는 가족이 재택근무나 유연근무를 하는 등 근무형태를 바꾸 | 16 | 0 |
1.5%
|
7 | 마스크, 소독제 등의 위생용품을 구매하는 것 | 99 | 0 |
9.3%
|
8 | 병원, 의료시설의 예약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것 | 16 | 0 |
1.5%
|
9 | 국내외 여행계획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것 | 37 | 0 |
3.5%
|
10 | 공연, 스포츠 등이 취소되거나 관람을 취소하는 것 | 9 | 0 |
0.8%
|
11 |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 7 | 0 |
0.7%
|
12 | 개학 연기, 학원 수강 어려움 등으로 인한 교육 문제 | 0 | 0 |
0%
|
13 | 공채, 채용 연기 | 1 | 0 |
0.1%
|
14 | 불편한 점이 전혀 없다 | 15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외출을 자제하는 것 | 0 | 0 |
0%
|
2 | 사람이 많은 곳(극장,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출입을 자제하는 | 103 | 0 |
9.6%
|
3 | 외식을 줄이는 것 | 12 | 0 |
1.1%
|
4 | 지인과의 모임이나 회식을 하지 않거나 취소하는 것 | 107 | 0 |
10%
|
5 |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는 것 | 57 | 0 |
5.3%
|
6 | 나 또는 가족이 재택근무나 유연근무를 하는 등 근무형태를 바꾸 | 30 | 0 |
2.8%
|
7 | 마스크, 소독제 등의 위생용품을 구매하는 것 | 191 | 0 |
17.9%
|
8 | 병원, 의료시설의 예약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것 | 77 | 0 |
7.2%
|
9 | 국내외 여행계획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것 | 137 | 0 |
12.8%
|
10 | 공연, 스포츠 등이 취소되거나 관람을 취소하는 것 | 116 | 0 |
10.9%
|
11 |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 144 | 0 |
13.5%
|
12 | 개학 연기, 학원 수강 어려움 등으로 인한 교육 문제 | 5 | 0 |
0.5%
|
13 | 공채, 채용 연기 | 2 | 0 |
0.2%
|
14 | 불편한 점이 전혀 없다 | 0 | 0 |
0%
|
99 | 없음/모름/무응답 | 88 | 0 |
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KBS | 404 | 0 |
37.8%
|
2 | MBC | 172 | 0 |
16.1%
|
3 | SBS | 96 | 0 |
9%
|
4 | JTBC | 125 | 0 |
11.7%
|
5 | YTN | 99 | 0 |
9.3%
|
6 | 연합뉴스TV | 29 | 0 |
2.7%
|
7 | TV조선 | 89 | 0 |
8.3%
|
8 | 채널A | 29 | 0 |
2.7%
|
9 | MBN | 16 | 0 |
1.5%
|
10 | TBS | 5 | 0 |
0.5%
|
11 | TVN | 2 | 0 |
0.2%
|
12 | BBC KOREA | 2 | 0 |
0.2%
|
13 | 뉴스타파 | 1 | 0 |
0.1%
|
14 | CNN | 0 | 0 |
0%
|
15 | EBS | 0 | 0 |
0%
|
99 | 없음/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KBS | 189 | 0 |
17.7%
|
2 | MBC | 165 | 0 |
15.4%
|
3 | SBS | 119 | 0 |
11.1%
|
4 | JTBC | 126 | 0 |
11.8%
|
5 | YTN | 137 | 0 |
12.8%
|
6 | 연합뉴스TV | 109 | 0 |
10.2%
|
7 | TV조선 | 63 | 0 |
5.9%
|
8 | 채널A | 62 | 0 |
5.8%
|
9 | MBN | 38 | 0 |
3.6%
|
10 | TBS | 1 | 0 |
0.1%
|
11 | TVN | 2 | 0 |
0.2%
|
12 | BBC KOREA | 1 | 0 |
0.1%
|
13 | 뉴스타파 | 1 | 0 |
0.1%
|
14 | CNN | 2 | 0 |
0.2%
|
15 | EBS | 2 | 0 |
0.2%
|
99 | 없음/모름/무응답 | 52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종이신문 | 24 | 0 |
2.2%
|
2 | TV 방송 | 594 | 0 |
55.6%
|
3 | 라디오 | 10 | 0 |
0.9%
|
4 |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 포털사이트 | 273 | 0 |
25.5%
|
5 | 정부기관 및 지자체의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 57 | 0 |
5.3%
|
6 |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나 메신저 | 25 | 0 |
2.3%
|
7 |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맘카페 등)의 온라인 게시물 | 24 | 0 |
2.2%
|
8 | 정부 및 지자체에서 보내주는 긴급재난문자 | 55 | 0 |
5.1%
|
9 | 코로나19 관련 애플리케이션 및 인터넷 사이트 | 6 | 0 |
0.6%
|
11 | 주변 지인 | 1 | 0 |
0.1%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종이신문 | 37 | 0 |
3.5%
|
2 | TV 방송 | 168 | 0 |
15.7%
|
3 | 라디오 | 29 | 0 |
2.7%
|
4 |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 포털사이트 | 367 | 0 |
34.3%
|
5 | 정부기관 및 지자체의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 114 | 0 |
10.7%
|
6 |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나 메신저 | 65 | 0 |
6.1%
|
7 |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맘카페 등)의 온라인 게시물 | 43 | 0 |
4%
|
8 | 정부 및 지자체에서 보내주는 긴급재난문자 | 189 | 0 |
17.7%
|
9 | 코로나19 관련 애플리케이션 및 인터넷 사이트 | 52 | 0 |
4.9%
|
11 | 주변 지인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5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KBS | 352 | 0 |
46.2%
|
2 | MBC | 60 | 0 |
7.9%
|
3 | SBS | 59 | 0 |
7.7%
|
4 | JTBC | 56 | 0 |
7.3%
|
5 | TV조선 | 35 | 0 |
4.6%
|
6 | 채널A | 24 | 0 |
3.1%
|
7 | MBN | 17 | 0 |
2.2%
|
8 | YTN | 102 | 0 |
13.4%
|
9 | 연합뉴스TV | 51 | 0 |
6.7%
|
11 | TBS | 1 | 0 |
0.1%
|
12 | 특정 채널을 정하지 않고 돌려봄 | 5 | 0 |
0.7%
|
-1 | 비해당 | 307 | 0 |
4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4 | 0 |
0.4%
|
- | 1 | 81 | 0 |
7.6%
|
- | 1.5 | 1 | 0 |
0.1%
|
- | 2 | 155 | 0 |
14.5%
|
- | 3 | 280 | 0 |
26.2%
|
- | 4 | 50 | 0 |
4.7%
|
- | 5 | 269 | 0 |
25.2%
|
- | 6 | 23 | 0 |
2.2%
|
- | 7 | 23 | 0 |
2.2%
|
- | 8 | 7 | 0 |
0.7%
|
- | 9 | 1 | 0 |
0.1%
|
- | 10 | 132 | 0 |
12.3%
|
- | 12 | 4 | 0 |
0.4%
|
- | 14 | 1 | 0 |
0.1%
|
- | 15 | 8 | 0 |
0.7%
|
- | 20 | 19 | 0 |
1.8%
|
- | 25 | 1 | 0 |
0.1%
|
- | 30 | 5 | 0 |
0.5%
|
- | 35 | 1 | 0 |
0.1%
|
- | 50 | 3 | 0 |
0.3%
|
- | 100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다 | 140 | 0 |
13.1%
|
2 | 그렇다 | 740 | 0 |
69.2%
|
3 | 그렇지 않다 | 136 | 0 |
12.7%
|
4 | 매우 그렇지 않다 | 25 | 0 |
2.3%
|
5 | 모르겠다 | 28 | 0 |
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신뢰한다 | 289 | 0 |
27%
|
2 | 약간 신뢰한다 | 673 | 0 |
63%
|
3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77 | 0 |
7.2%
|
4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16 | 0 |
1.5%
|
5 | 모르겠다 | 14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39 | 0 |
3.6%
|
2 | 동의하지 않는다 | 380 | 0 |
35.5%
|
3 | 동의한다 | 405 | 0 |
37.9%
|
4 | 매우 동의한다 | 195 | 0 |
18.2%
|
5 | 모르겠다 | 50 | 0 |
4.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61 | 0 |
5.7%
|
2 | 동의하지 않는다 | 434 | 0 |
40.6%
|
3 | 동의한다 | 382 | 0 |
35.7%
|
4 | 매우 동의한다 | 154 | 0 |
14.4%
|
5 | 모르겠다 | 38 | 0 |
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33 | 0 |
3.1%
|
2 | 동의하지 않는다 | 206 | 0 |
19.3%
|
3 | 동의한다 | 534 | 0 |
50%
|
4 | 매우 동의한다 | 248 | 0 |
23.2%
|
5 | 모르겠다 | 48 | 0 |
4.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21 | 0 |
2%
|
2 | 동의하지 않는다 | 175 | 0 |
16.4%
|
3 | 동의한다 | 580 | 0 |
54.3%
|
4 | 매우 동의한다 | 267 | 0 |
25%
|
5 | 모르겠다 | 26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48 | 0 |
4.5%
|
2 | 동의하지 않는다 | 255 | 0 |
23.9%
|
3 | 동의한다 | 511 | 0 |
47.8%
|
4 | 매우 동의한다 | 208 | 0 |
19.5%
|
5 | 모르겠다 | 47 | 0 |
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8 | 0 |
0.7%
|
2 | 동의하지 않는다 | 79 | 0 |
7.4%
|
3 | 동의한다 | 588 | 0 |
55%
|
4 | 매우 동의한다 | 357 | 0 |
33.4%
|
5 | 모르겠다 | 37 | 0 |
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910 | 0 |
85.1%
|
2 | 없다 | 159 | 0 |
1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잘하고 있다 | 131 | 0 |
14.4%
|
2 | 대체로 잘하고 있다 | 642 | 0 |
70.5%
|
3 | 대체로 잘못하고 있다 | 70 | 0 |
7.7%
|
4 | 매우 잘못하고 있다 | 13 | 0 |
1.4%
|
5 | 모르겠다 | 54 | 0 |
5.9%
|
-1 | 비해당 | 159 | 0 |
1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신속하게 보도함 | 332 | 0 |
42.9%
|
2 | 정확한 정보만 보도함 | 98 | 0 |
12.7%
|
3 |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함 | 184 | 0 |
23.8%
|
4 | 과잉보도하지 않고 적절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함 | 113 | 0 |
14.6%
|
5 | 위험을 과장하지 않고 감정적 보도를 자제함 | 19 | 0 |
2.5%
|
6 | 화면 구성을 잘해서 이해하기 쉬움 | 10 | 0 |
1.3%
|
7 |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도함 | 17 | 0 |
2.2%
|
-1 | 비해당 | 296 | 0 |
3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신속하게 보도함 | 0 | 0 |
0%
|
2 | 정확한 정보만 보도함 | 76 | 0 |
9.8%
|
3 |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함 | 129 | 0 |
16.7%
|
4 | 과잉보도하지 않고 적절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함 | 148 | 0 |
19.1%
|
5 | 위험을 과장하지 않고 감정적 보도를 자제함 | 83 | 0 |
10.7%
|
6 | 화면 구성을 잘해서 이해하기 쉬움 | 46 | 0 |
6%
|
7 |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도함 | 22 | 0 |
2.8%
|
9 | 없음/모름/무응답 | 269 | 0 |
34.8%
|
-1 | 비해당 | 296 | 0 |
3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느리게 보도함 | 7 | 0 |
8.4%
|
2 | 불확실한 정보를 보도함 | 32 | 0 |
38.6%
|
3 | 뉴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량이 적음 | 16 | 0 |
19.3%
|
4 | 과잉보도로 불안을 조장함 | 14 | 0 |
16.9%
|
5 | 위험을 과장하고 감정적으로 보도함 | 7 | 0 |
8.4%
|
6 | 화면이 복잡해서 이해하기 어려움 | 0 | 0 |
0%
|
7 | 나에게 불필요한 정보를 보도함 | 2 | 0 |
2.4%
|
9 | 정부, 질본 위주 보도(현장의 목소리 부족) | 5 | 0 |
6%
|
-1 | 비해당 | 98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느리게 보도함 | 0 | 0 |
0%
|
2 | 불확실한 정보를 보도함 | 2 | 0 |
2.4%
|
3 | 뉴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량이 적음 | 12 | 0 |
14.5%
|
4 | 과잉보도로 불안을 조장함 | 12 | 0 |
14.5%
|
5 | 위험을 과장하고 감정적으로 보도함 | 17 | 0 |
20.5%
|
6 | 화면이 복잡해서 이해하기 어려움 | 2 | 0 |
2.4%
|
7 | 나에게 불필요한 정보를 보도함 | 7 | 0 |
8.4%
|
9 | 없음/모름/무응답 | 31 | 0 |
37.3%
|
-1 | 비해당 | 98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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