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코로나19 감염증에 관하여 국민들의 인식과 생활 변화, 또는 코로나19 관련 정보 취득을 위한 매체 이용 현황 등을 파악하여 뉴스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심각성 정도, 코로나19 확산의 우리 사회에 대한 영향력 정도, 주체별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평가, 코로나19 이후 일상생활에 대한 변화, 코로나19 이후 여가활동에 대한 변화, 코로나19로 인한 감정 변화, 가장 신뢰하는 방송사 종류, 코로나19 정보 획득 채널, 일평균 코로나19 정보 확인 빈도, 매체의 코로나19 정보 제공에 대한 충분성 정도, 매체의 코로나19 정보 제공에 대한 신뢰성 정도, 코로나19 정보 제공에 대한 인식, KBS 코로나19 뉴스특보 시청 경험 여부, 뉴스특보에 대한 평가, 뉴스특보를 긍정적으로 평가한 이유 등이다.

Subjects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