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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vey on the Word-of-Mouth Behaviors of Consumers, 2009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9-0176-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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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ncipal Investigator(s)

Yoon, Sung-Joon /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Kyonggi University


Abstract

「사회적 네트워크 구조와 신제품의 확산: 사회문화적 접근」은 2008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소비자의 제품 구매 경험이 구전정보 특성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하여 제품 수용 및 확산 현상을 규명하고, 더불어 한국과 중국의 문화적 가치관에 따라 구전효과가 어떠한 차이를 나타내는지 비교하고자 시행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한국인 대학생 및 수원시 소재 대학교 내 어학당에서 어학연수를 수료하고 있는 중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점포에서의 소비자 구매행위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평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점포명, 점포 구매 경험 시 느낀 감각, 점포 구매 경험 시 느낌 감정, 점포 이용 후 인식 변화, 점포 이용 및 참여 의향, 점포 이용 행동, 점포 방문 만족도 및 방문 의향, 점포에 대한 구전 의향, 점포 구전에 대한 태도, 구전 정보에 대한 인식, 정보 교환 대상과의 유대 정도, 대인관계에 대한 특성, 개인주의 성향 정도, 불확실성에 대한 행동, 신제품 구매 성향 정도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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