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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vey for the Measurement of the Effectiveness of Advertising, 2008 : Advertising Copy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8-0156-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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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ncipal Investigator(s)

Yoon, Sung-Joon /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Kyonggi University


Abstract

「감각에 기반한 광고와 브랜드 전략의 방법론적 고찰」은 2007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광고의 감각적 브랜딩과 관련된 실험조사를 실시함으로써 광고의 감각적 자극이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 감각에 기반한 새로운 브랜드 모델을 개발하고자 시행된 연구사업이다.
이 실험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서울과 수원에 소재한 대학교에서 시장조사론을 수강하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특정 제품에 대한 광고 문구와 이미지가 포함된 설문지를 각각 제시한 후 광고물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파악한 것이다. 이 자료는 광고 문구가 포함된 설문지를 통해 수집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광고 카피 및 광고물에 대한 의견, 광고물에 대한 감정, 광고물에 대한 의견, 헤이즐넛 커피 브랜드에 대한 평가 및 구매 의향, 커피 브랜드 선택 시 연상되는 오감 종류, 커피 음용에 대한 평소 태도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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