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Survey data Member Access

Survey for the Development of English Programs for Design Majors, 2009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9-0208-V1.0

Go to List

Principal Investigator(s)

Park, Punahm / Duksung International Language Center, Duksung Women's University


Abstract

「문화 융합 환경을 고려한 글로벌디자이너 전공교과목 중심 영어 교수/학습 모형 개발」은 2008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문화융합형 글로벌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디자인학부 전공과목의 영어 교수 및 학습 모형을 개발하고자 실시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서울 소재 한 대학에서 전공영어 및 영어교양 강의를 한 번 이상 수강한 경험이 있는 디자인 학부 1-4학년을 대상으로 전공 중심의 영어수업에 대한 관심과 요구를 파악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응답자 영어학습 동기, 향후 영어 사용 용도, 향후 희망 영어수업 내용, 영어수업 시 유용한 주제, 향후 상황별 영어 사용 빈도, 효과적인 전공관련 영어수업 방법, 전공관련 영어수업 시 적합한 교수 유형, 기능별 영어학습 희망 정도 등이다.

View all


Subjects

Education


File Type File Name File Description File Format File Size Download
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kor_que_20090208.pdf 설문지 (한글) PDF 228.88 kB Download
  • Sort by
  • Sort by
Go to List
Views
306
Related
Documents
88
Data Downloads
1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