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Survey data Member Access

Survey on Consumer Perceptions of Advertorial, 2010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0-0102-V1.0

Go to List

Principal Investigator(s)

Kim, So-Ra / Division of Social Welfare, Sunchon National University


Abstract

「하이브리드형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수준과 광고표시에 대한 소비자 요구」는 2009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소비자가 TV, 신문 등을 비롯한 대중매체를 통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언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사형 광고와 소비자 정보 기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정보원 식별능력을 파악하고자 실시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전국의 만 20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기사 및 광고 식별능력을 측정하고 광고표식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살펴보고자 실시된 것이다. 이를 위하여 2009년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일간지 6곳을 중심으로 기사형 광고와 소비자 정보 기사를 각각 10개씩 선정했으며, 조사대상에게 총 20개의 광고 혹은 기사를 제시한 후 광고와 기사 중 어느 것으로 생각하는지 판단하게 했다. 이어 기사형 광고에 대한 표식어 선호도를 질문했다.

View all



File Type File Name File Description File Format File Size Download
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kor_que_20100102.pdf 설문지 (한글) PDF 3.59 MB Download
  • Sort by
  • Sort by
Go to List
Views
375
Related
Documents
137
Data Downloads
7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