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생태학적 관점에서의 학교폭력 원인과 대책에 대한 학교공동체 구성원의 의식 차이」는 2012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학교공동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생태학적 관점에서 학교폭력의 원인 및 대책에 대한 인식 차이를 파악하고자 실시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특징에 대한 인식,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특징에 대한 인식, 학교폭력 원인에 대한 인식, 학교폭력 대책에 대한 인식 등이다.

Subjects Education

Usage

설문지는 학생용과 학부모용, 교원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KOSSDA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3개의 설문지를 하나의 통합본으로 구성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