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의 수용자효과 측정을 위한 설문조사, 2013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3-0118-V1.0
이수범 /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간접광고의 노출형태가 시각적 주의 및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아이트래킹 기법을 활용하여」는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간접광고의 효과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광고유형에 따른 시각적 주의를 비교함으로써 효과적인 간접광고 방안을 마련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연구사업이다. 이를 위하여 간접광고가 포함된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을 선별한 후 아이트래킹 기법을 이용한 실험조사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아이트래킹 기법은 안구운동을 지속적으로 관찰함으로써 시각적 자극에 대한 인간의 반응과 정보습득 결과를 연구하는 방법이다.
이 설문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20세 이상 50세 미만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간접광고가 포함된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 시청 후 간접광고 효과에 대한 인식을 측정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호감도,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 시청 시 간접광고로 인지한 제품 유형과 브랜드,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 시청 시 간접광고로 인한 시청 방해 정도, 간접광고 제품에 대한 경험 및 인식, 평소 프로그램 시청 시 간접광고에 대한 태도, 평소 간접광고 대상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태도 등이다.
파일유형 | 파일명 | 파일내용 | 파일형식 | 파일크기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30118.pdf | 설문지 (한글) | 804.61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A집단 | 20 | 0 |
33.3%
|
2 | B집단 | 20 | 0 |
33.3%
|
3 | C집단 | 20 | 0 |
3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 | 30 | 0 |
50%
|
2 | 여 | 30 | 0 |
5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20 | 1 | 0 |
1.7%
|
- | 21 | 2 | 0 |
3.3%
|
- | 22 | 6 | 0 |
10%
|
- | 23 | 2 | 0 |
3.3%
|
- | 24 | 2 | 0 |
3.3%
|
- | 25 | 1 | 0 |
1.7%
|
- | 26 | 3 | 0 |
5%
|
- | 27 | 2 | 0 |
3.3%
|
- | 28 | 1 | 0 |
1.7%
|
- | 30 | 4 | 0 |
6.7%
|
- | 31 | 5 | 0 |
8.3%
|
- | 32 | 2 | 0 |
3.3%
|
- | 33 | 1 | 0 |
1.7%
|
- | 34 | 2 | 0 |
3.3%
|
- | 35 | 3 | 0 |
5%
|
- | 36 | 1 | 0 |
1.7%
|
- | 37 | 1 | 0 |
1.7%
|
- | 39 | 1 | 0 |
1.7%
|
- | 40 | 2 | 0 |
3.3%
|
- | 41 | 3 | 0 |
5%
|
- | 42 | 1 | 0 |
1.7%
|
- | 44 | 4 | 0 |
6.7%
|
- | 45 | 3 | 0 |
5%
|
- | 46 | 2 | 0 |
3.3%
|
- | 47 | 2 | 0 |
3.3%
|
- | 48 | 2 | 0 |
3.3%
|
- | 49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 | 0 |
1.7%
|
- | 1 | 1 | 0 |
1.7%
|
- | 2 | 1 | 0 |
1.7%
|
- | 15 | 1 | 0 |
1.7%
|
- | 30 | 4 | 0 |
6.7%
|
- | 60 | 8 | 0 |
13.3%
|
- | 90 | 5 | 0 |
8.3%
|
- | 120 | 18 | 0 |
30%
|
- | 130 | 1 | 0 |
1.7%
|
- | 150 | 2 | 0 |
3.3%
|
- | 180 | 8 | 0 |
13.3%
|
- | 240 | 3 | 0 |
5%
|
- | 270 | 1 | 0 |
1.7%
|
- | 330 | 1 | 0 |
1.7%
|
- | 360 | 3 | 0 |
5%
|
- | 690 | 1 | 0 |
1.7%
|
- | 900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 | 0 |
1.7%
|
- | 1 | 1 | 0 |
1.7%
|
- | 15 | 1 | 0 |
1.7%
|
- | 60 | 1 | 0 |
1.7%
|
- | 90 | 5 | 0 |
8.3%
|
- | 120 | 8 | 0 |
13.3%
|
- | 150 | 2 | 0 |
3.3%
|
- | 180 | 10 | 0 |
16.7%
|
- | 210 | 2 | 0 |
3.3%
|
- | 240 | 7 | 0 |
11.7%
|
- | 300 | 8 | 0 |
13.3%
|
- | 360 | 2 | 0 |
3.3%
|
- | 370 | 1 | 0 |
1.7%
|
- | 390 | 2 | 0 |
3.3%
|
- | 420 | 2 | 0 |
3.3%
|
- | 480 | 3 | 0 |
5%
|
- | 600 | 2 | 0 |
3.3%
|
- | 720 | 1 | 0 |
1.7%
|
- | 900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드라마 | 18 | 0 |
30%
|
2 | 뉴스 | 9 | 0 |
15%
|
3 | 시사보도 | 1 | 0 |
1.7%
|
4 | 토크쇼 | 1 | 0 |
1.7%
|
5 | 홈쇼핑 | 1 | 0 |
1.7%
|
6 | 코미디 | 1 | 0 |
1.7%
|
7 | 버라이어티 | 20 | 0 |
33.3%
|
8 | 음악 | 0 | 0 |
0%
|
9 | 생활정보 | 0 | 0 |
0%
|
10 | 다큐멘터리 | 5 | 0 |
8.3%
|
11 | 교양/예술 | 1 | 0 |
1.7%
|
12 | 기타 | 3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9 | 0 |
15%
|
2 | 2 | 6 | 0 |
10%
|
3 | 3 보통이다 | 18 | 0 |
30%
|
4 | 4 | 18 | 0 |
30%
|
5 | 5 매우 그렇다 | 9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1 | 0 |
18.3%
|
2 | 2 | 9 | 0 |
15%
|
3 | 3 보통이다 | 18 | 0 |
30%
|
4 | 4 | 19 | 0 |
31.7%
|
5 | 5 매우 그렇다 | 3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2 | 0 |
20%
|
2 | 2 | 12 | 0 |
20%
|
3 | 3 보통이다 | 15 | 0 |
25%
|
4 | 4 | 10 | 0 |
16.7%
|
5 | 5 매우 그렇다 | 11 | 0 |
1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2 | 0 |
20%
|
2 | 2 | 8 | 0 |
13.3%
|
3 | 3 보통이다 | 23 | 0 |
38.3%
|
4 | 4 | 14 | 0 |
23.3%
|
5 | 5 매우 그렇다 | 3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3.3%
|
2 | 2 | 8 | 0 |
13.3%
|
3 | 3 보통이다 | 16 | 0 |
26.7%
|
4 | 4 | 26 | 0 |
43.3%
|
5 | 5 매우 그렇다 | 8 | 0 |
1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5%
|
2 | 2 | 9 | 0 |
15%
|
3 | 3 보통이다 | 17 | 0 |
28.3%
|
4 | 4 | 20 | 0 |
33.3%
|
5 | 5 매우 그렇다 | 11 | 0 |
1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5%
|
2 | 2 | 1 | 0 |
1.7%
|
3 | 3 보통이다 | 19 | 0 |
31.7%
|
4 | 4 | 27 | 0 |
45%
|
5 | 5 매우 그렇다 | 10 | 0 |
1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6.7%
|
2 | 2 | 6 | 0 |
10%
|
3 | 3 보통이다 | 17 | 0 |
28.3%
|
4 | 4 | 24 | 0 |
40%
|
5 | 5 매우 그렇다 | 9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7 | 0 |
45%
|
2 | 2 | 6 | 0 |
10%
|
3 | 3 보통이다 | 9 | 0 |
15%
|
4 | 4 | 11 | 0 |
18.3%
|
5 | 5 매우 그렇다 | 7 | 0 |
1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9 | 0 |
48.3%
|
2 | 2 | 9 | 0 |
15%
|
3 | 3 보통이다 | 10 | 0 |
16.7%
|
4 | 4 | 9 | 0 |
15%
|
5 | 5 매우 그렇다 | 3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36 | 0 |
60%
|
2 | 2 | 5 | 0 |
8.3%
|
3 | 3 보통이다 | 6 | 0 |
10%
|
4 | 4 | 9 | 0 |
15%
|
5 | 5 매우 그렇다 | 4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9 | 0 |
48.3%
|
2 | 2 | 7 | 0 |
11.7%
|
3 | 3 보통이다 | 9 | 0 |
15%
|
4 | 4 | 11 | 0 |
18.3%
|
5 | 5 매우 그렇다 | 4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1 | 0 |
18.3%
|
2 | 2 | 9 | 0 |
15%
|
3 | 3 보통이다 | 16 | 0 |
26.7%
|
4 | 4 | 17 | 0 |
28.3%
|
5 | 5 매우 그렇다 | 7 | 0 |
1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3 | 0 |
21.7%
|
2 | 2 | 11 | 0 |
18.3%
|
3 | 3 보통이다 | 16 | 0 |
26.7%
|
4 | 4 | 16 | 0 |
26.7%
|
5 | 5 매우 그렇다 | 4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1 | 0 |
18.3%
|
2 | 2 | 7 | 0 |
11.7%
|
3 | 3 보통이다 | 18 | 0 |
30%
|
4 | 4 | 18 | 0 |
30%
|
5 | 5 매우 그렇다 | 6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1 | 0 |
18.3%
|
2 | 2 | 10 | 0 |
16.7%
|
3 | 3 보통이다 | 17 | 0 |
28.3%
|
4 | 4 | 17 | 0 |
28.3%
|
5 | 5 매우 그렇다 | 5 | 0 |
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0 | 0 |
83.3%
|
2 | 아니오 | 10 | 0 |
1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30 | 0 |
50%
|
2 | 해당 없음 | 30 | 0 |
5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18 | 0 |
30%
|
2 | 해당 없음 | 42 | 0 |
7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15 | 0 |
25%
|
2 | 해당 없음 | 45 | 0 |
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38 | 0 |
63.3%
|
2 | 해당 없음 | 22 | 0 |
3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17 | 0 |
28.3%
|
2 | 해당 없음 | 43 | 0 |
7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5 | 0 |
8.3%
|
2 | 해당 없음 | 55 | 0 |
9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4 | 0 |
6.7%
|
2 | 해당 없음 | 56 | 0 |
9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15 | 0 |
25%
|
2 | 해당 없음 | 45 | 0 |
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51 | 0 |
85%
|
2 | 해당 없음 | 9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2 | 0 |
3.3%
|
2 | 해당 없음 | 58 | 0 |
9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3 | 0 |
5%
|
2 | 해당 없음 | 57 | 0 |
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4 | 0 |
90%
|
2 | 아니오 | 6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14 | 0 |
23.3%
|
2 | 해당 없음 | 46 | 0 |
7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11 | 0 |
18.3%
|
2 | 해당 없음 | 49 | 0 |
8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54 | 0 |
90%
|
2 | 해당 없음 | 6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16 | 0 |
26.7%
|
2 | 해당 없음 | 44 | 0 |
7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23 | 0 |
38.3%
|
2 | 해당 없음 | 37 | 0 |
6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2 | 0 |
3.3%
|
2 | 해당 없음 | 58 | 0 |
9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4 | 0 |
6.7%
|
2 | 해당 없음 | 56 | 0 |
9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56 | 0 |
93.3%
|
2 | 해당 없음 | 4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2 | 0 |
3.3%
|
2 | 해당 없음 | 58 | 0 |
9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2 | 0 |
3.3%
|
2 | 해당 없음 | 58 | 0 |
9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해당 | 0 | 0 |
0%
|
2 | 해당 없음 | 6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1 | 0 |
35%
|
2 | 2 | 19 | 0 |
31.7%
|
3 | 3 보통이다 | 7 | 0 |
11.7%
|
4 | 4 | 11 | 0 |
18.3%
|
5 | 5 매우 그렇다 | 2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9 | 0 |
31.7%
|
2 | 2 | 15 | 0 |
25%
|
3 | 3 보통이다 | 14 | 0 |
23.3%
|
4 | 4 | 10 | 0 |
16.7%
|
5 | 5 매우 그렇다 | 2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3.3%
|
2 | 2 | 13 | 0 |
21.7%
|
3 | 3 보통이다 | 15 | 0 |
25%
|
4 | 4 | 20 | 0 |
33.3%
|
5 | 5 매우 그렇다 | 10 | 0 |
1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1.7%
|
2 | 2 | 9 | 0 |
15%
|
3 | 3 보통이다 | 26 | 0 |
43.3%
|
4 | 4 | 18 | 0 |
30%
|
5 | 5 매우 그렇다 | 6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9 | 0 |
31.7%
|
2 | 2 | 16 | 0 |
26.7%
|
3 | 3 보통이다 | 12 | 0 |
20%
|
4 | 4 | 10 | 0 |
16.7%
|
5 | 5 매우 그렇다 | 3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26.7%
|
2 | 2 | 20 | 0 |
33.3%
|
3 | 3 보통이다 | 16 | 0 |
26.7%
|
4 | 4 | 8 | 0 |
13.3%
|
5 | 5 매우 그렇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5%
|
2 | 2 | 10 | 0 |
16.7%
|
3 | 3 보통이다 | 15 | 0 |
25%
|
4 | 4 | 23 | 0 |
38.3%
|
5 | 5 매우 그렇다 | 9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3.3%
|
2 | 2 | 11 | 0 |
18.3%
|
3 | 3 보통이다 | 20 | 0 |
33.3%
|
4 | 4 | 19 | 0 |
31.7%
|
5 | 5 매우 그렇다 | 8 | 0 |
1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1 | 0 |
85%
|
2 | 아니오 | 9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21 | 0 |
35%
|
2 | 아니오 | 39 | 0 |
6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8 | 0 |
80%
|
2 | 아니오 | 12 | 0 |
2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6 | 0 |
93.3%
|
2 | 아니오 | 3 | 0 |
5%
|
9 | 모름/무응답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25 | 0 |
41.7%
|
2 | 아니오 | 34 | 0 |
56.7%
|
9 | 모름/무응답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28 | 0 |
46.7%
|
2 | 아니오 | 31 | 0 |
51.7%
|
9 | 모름/무응답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8 | 0 |
13.3%
|
2 | 2 | 11 | 0 |
18.3%
|
3 | 3 보통이다 | 27 | 0 |
45%
|
4 | 4 | 12 | 0 |
20%
|
5 | 5 매우 그렇다 | 2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9 | 0 |
31.7%
|
2 | 2 | 25 | 0 |
41.7%
|
3 | 3 보통이다 | 12 | 0 |
20%
|
4 | 4 | 4 | 0 |
6.7%
|
5 | 5 매우 그렇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6 | 0 |
43.3%
|
2 | 2 | 15 | 0 |
25%
|
3 | 3 보통이다 | 11 | 0 |
18.3%
|
4 | 4 | 7 | 0 |
11.7%
|
5 | 5 매우 그렇다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8.3%
|
2 | 2 | 15 | 0 |
25%
|
3 | 3 보통이다 | 23 | 0 |
38.3%
|
4 | 4 | 15 | 0 |
25%
|
5 | 5 매우 그렇다 | 2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7 | 0 |
11.7%
|
2 | 2 | 14 | 0 |
23.3%
|
3 | 3 보통이다 | 31 | 0 |
51.7%
|
4 | 4 | 7 | 0 |
11.7%
|
5 | 5 매우 그렇다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6 | 0 |
10%
|
2 | 2 | 6 | 0 |
10%
|
3 | 3 보통이다 | 26 | 0 |
43.3%
|
4 | 4 | 20 | 0 |
33.3%
|
5 | 5 매우 그렇다 | 2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6.7%
|
2 | 2 | 13 | 0 |
21.7%
|
3 | 3 보통이다 | 31 | 0 |
51.7%
|
4 | 4 | 9 | 0 |
15%
|
5 | 5 매우 그렇다 | 3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8.3%
|
2 | 2 | 7 | 0 |
11.7%
|
3 | 3 보통이다 | 23 | 0 |
38.3%
|
4 | 4 | 23 | 0 |
38.3%
|
5 | 5 매우 그렇다 | 2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1 | 0 |
18.3%
|
2 | 2 | 16 | 0 |
26.7%
|
3 | 3 보통이다 | 20 | 0 |
33.3%
|
4 | 4 | 11 | 0 |
18.3%
|
5 | 5 매우 그렇다 | 2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26.7%
|
2 | 2 | 10 | 0 |
16.7%
|
3 | 3 보통이다 | 17 | 0 |
28.3%
|
4 | 4 | 11 | 0 |
18.3%
|
5 | 5 매우 그렇다 | 6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5%
|
2 | 2 | 8 | 0 |
13.3%
|
3 | 3 보통이다 | 24 | 0 |
40%
|
4 | 4 | 24 | 0 |
40%
|
5 | 5 매우 그렇다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8.3%
|
2 | 2 | 9 | 0 |
15%
|
3 | 3 보통이다 | 29 | 0 |
48.3%
|
4 | 4 | 15 | 0 |
25%
|
5 | 5 매우 그렇다 | 2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5%
|
2 | 2 | 5 | 0 |
8.3%
|
3 | 3 보통이다 | 26 | 0 |
43.3%
|
4 | 4 | 23 | 0 |
38.3%
|
5 | 5 매우 그렇다 | 3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8.3%
|
2 | 2 | 8 | 0 |
13.3%
|
3 | 3 보통이다 | 24 | 0 |
40%
|
4 | 4 | 20 | 0 |
33.3%
|
5 | 5 매우 그렇다 | 3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7 | 0 |
28.3%
|
2 | 2 | 11 | 0 |
18.3%
|
3 | 3 보통이다 | 23 | 0 |
38.3%
|
4 | 4 | 9 | 0 |
15%
|
5 | 5 매우 그렇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8 | 0 |
30%
|
2 | 2 | 12 | 0 |
20%
|
3 | 3 보통이다 | 14 | 0 |
23.3%
|
4 | 4 | 14 | 0 |
23.3%
|
5 | 5 매우 그렇다 | 2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4 | 0 |
40%
|
2 | 2 | 16 | 0 |
26.7%
|
3 | 3 보통이다 | 14 | 0 |
23.3%
|
4 | 4 | 6 | 0 |
10%
|
5 | 5 매우 그렇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9 | 0 |
15%
|
2 | 2 | 11 | 0 |
18.3%
|
3 | 3 보통이다 | 12 | 0 |
20%
|
4 | 4 | 23 | 0 |
38.3%
|
5 | 5 매우 그렇다 | 5 | 0 |
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9 | 0 |
15%
|
2 | 2 | 8 | 0 |
13.3%
|
3 | 3 보통이다 | 18 | 0 |
30%
|
4 | 4 | 17 | 0 |
28.3%
|
5 | 5 매우 그렇다 | 8 | 0 |
1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4 | 0 |
23.3%
|
2 | 2 | 13 | 0 |
21.7%
|
3 | 3 보통이다 | 25 | 0 |
41.7%
|
4 | 4 | 7 | 0 |
11.7%
|
5 | 5 매우 그렇다 | 1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시청 경험 없음 | 5 | 0 |
8.3%
|
2 | 월 1회 | 22 | 0 |
36.7%
|
3 | 월 2회 | 15 | 0 |
25%
|
4 | 월 3회 | 9 | 0 |
15%
|
5 | 월 4회 | 4 | 0 |
6.7%
|
6 | 월 5회 이상 | 5 | 0 |
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시청 경험 없음 | 29 | 0 |
48.3%
|
2 | 월 1회 | 11 | 0 |
18.3%
|
3 | 월 2회 | 7 | 0 |
11.7%
|
4 | 월 3회 | 1 | 0 |
1.7%
|
5 | 월 4회 | 1 | 0 |
1.7%
|
6 | 월 5회 이상 | 11 | 0 |
1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2 | 0 |
20%
|
2 | 2 | 19 | 0 |
31.7%
|
3 | 3 보통이다 | 20 | 0 |
33.3%
|
4 | 4 | 9 | 0 |
15%
|
5 | 5 매우 그렇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8.3%
|
2 | 2 | 16 | 0 |
26.7%
|
3 | 3 보통이다 | 20 | 0 |
33.3%
|
4 | 4 | 15 | 0 |
25%
|
5 | 5 매우 그렇다 | 4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26.7%
|
2 | 2 | 19 | 0 |
31.7%
|
3 | 3 보통이다 | 22 | 0 |
36.7%
|
4 | 4 | 3 | 0 |
5%
|
5 | 5 매우 그렇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25 | 0 |
41.7%
|
2 | 2 | 19 | 0 |
31.7%
|
3 | 3 보통이다 | 15 | 0 |
25%
|
4 | 4 | 1 | 0 |
1.7%
|
5 | 5 매우 그렇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6.7%
|
2 | 2 | 11 | 0 |
18.3%
|
3 | 3 보통이다 | 20 | 0 |
33.3%
|
4 | 4 | 19 | 0 |
31.7%
|
5 | 5 매우 그렇다 | 6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6.7%
|
2 | 2 | 12 | 0 |
20%
|
3 | 3 보통이다 | 21 | 0 |
35%
|
4 | 4 | 17 | 0 |
28.3%
|
5 | 5 매우 그렇다 | 6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1.7%
|
2 | 2 | 11 | 0 |
18.3%
|
3 | 3 보통이다 | 27 | 0 |
45%
|
4 | 4 | 15 | 0 |
25%
|
5 | 5 매우 그렇다 | 6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