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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부처 간 협업에 대한 공무원 인식조사, 2013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3-0214-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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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김주애 / 한국행정연구원 초청연구위원
권혁빈 / 한국행정연구원 수석연구원


연구수행기관

한국행정연구원


초록

박근혜 정부는 취임 직후 새 정부운영 패러다임으로서 정부3.0을 제시했으며, 이를 위한 세부 전략으로 정부부처 간 협업행정을 강조했다.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정부3.0과 관련하여 행정부처 간 협업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을 진단하고, 향후 정부부처 간 협업 활성화를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정부3.0이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을 뜻한다. 자료는 42개 중앙행정기관에 소속된 일반직 공무원으로부터 수집됐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행정부처 간 협업에 대한 인지도, 행정부처 간 협업 필요성, 행정부처 간 협업 활동을 필요로 하는 가장 큰 요인, 현 정부의 협업 강조가 실무상 협업 활성화에 도움 되는 정도, 이명박정부와 박근혜정부의 행정부처 간 협업 실태 및 성과 비교, 협업을 위한 행정부처 간 정보공유의 원활성, 지난 1년간 타 부처와의 협업 활동 경험, 행정부처 간 협업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안, 정보시스템 지원이 협업 활성화에 도움 되는 정도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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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정부운영과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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