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Sexual Harassment of Students by Teachers, 2017

Abstract

이 조사는 학교 내 교원의 성범죄 근절을 위해 교사에 의한 학생 대상 성희롱 피해 실태를 파악하여 학교 내 성희롱 방지를 위한 정책 및 개선방안을 제안하고자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국가인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남녀학생 1,014명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고등학교 입학 이후 성희롱 피해 경험, 고등학교 입학 이후 성희롱 목격 경험 및 대응에 대한 의견, 학교에서 성희롱 예방교육 참여 경험, 성희롱 발생원인, 성희롱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의 성희롱 피해 경험, 양성평등에 대한 의식 등이다.

Keywords sexual harassmentsexual attitudeattitude toward sexsexual victimizationsexual harassmentfairnessadolescentsschool lifeschool teachersequality of men and womengender rolesexual harassment in the school; Topics; Crime/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