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학교 내 교원의 성범죄 근절을 위해 교사에 의한 학생 대상 성희롱 피해 실태를 파악하여 학교 내 성희롱 방지를 위한 정책 및 개선방안을 제안하고자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국가인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남녀학생 1,014명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고등학교 입학 이후 성희롱 피해 경험, 고등학교 입학 이후 성희롱 목격 경험 및 대응에 대한 의견, 학교에서 성희롱 예방교육 참여 경험, 성희롱 발생원인, 성희롱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의 성희롱 피해 경험, 양성평등에 대한 의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