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공부문에서 생활안전관리 목적의 첨단기술 활용 현황과 이에 대한 인식 및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효율적인 생활안전관리를 추진하는 데 필요한 첨단기술 활용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생활안전관리 목적의 첨단기술 도입 및 활용 호감도 및 필요성, 생활안전관리 목적의 첨단기술 활용 중요성 및 효과성, 생활안전관리와 관련된 활용 가능 첨단기술 인지도 및 인지 경로, 생활안전관리와 관련된 활용 가능 첨단기술 개발 수준, 생활안전관리 업무수행 시 어려움 겪는 이유 및 정도, 생활안전관리 업무수행 시 첨단기술 활용으로부터 어려움 겪는 이유, 생활안전관리 분야 중 가장 취약한 분야, 향후 생활안전관리 효과성 제고를 위한 중요사항 및 개선사항, 향후 중점적으로 강화해야 할 생활안전관리 분야, 생활안전관리 업무수행 시 소통 및 협력 정도 등이다.

Subjects Crime/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