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박근혜 정부가 제시한 정부운영 패러다임인 정부3.0에 기반한 정보공유 및 시스템 연계·통합 정책 성과를 진단함으로써 효과적인 정책 추진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정보조회 이용기관에 소속된 정보공유 담당 공무원 및 공공기관 종사자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정보공유 및 시스템 연계·통합 서비스 이용 경험, 정보공유 및 시스템 연계·통합 서비스 이용에 따른 편익에 대한 의견, 정보공유 및 시스템 연계·통합 서비스를 통한 업무처리 속도 변화, 정보공유 및 시스템 연계·통합 서비스 이용에 따른 위험, 정보공유 및 시스템 연계·통합 서비스 이용 대상이 되는 정보자료 유형, 기술적·조직 및 관리적·법제도 및 정치 측면에서의 정보공유 및 시스템 연계·통합 서비스 만족도, 서비스 운영을 통한 정책목표 달성 정도, 정보공유 및 시스템 연계·통합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향에 대한 의견, 적절한 신규 추진체계 유형, 적절한 성과평가 추진방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