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the Collaborative Administration of Government Organization Management, 2014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4-0198-V1.0
Kim, Yunkwon / Korea Institute of Public Administration
박근혜 정부는 취임 직후 국민을 대상으로 개방과 공유, 소통, 협력을 핵심 가치로 삼는 정부운영 패러다임인 정부3.0을 내세웠으며, 이를 구현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로 협업행정이 주목받은 바 있다.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우리나라 정부부처 간 협업행정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향후 정부의 효율적인 조직관리를 위한 협업행정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43개 중앙행정기관 및 1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조직 또는 인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부터 수집됐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협업행정이 대두된 주요 요인, 실제 부처가 협업에 참여하는 목적, 협업에 참여하지 않는 이유, 공공-민간부문 행위자 간 협업이 가장 필요한 영역, 정부 기능별 협업이 가장 필요한 분야, 우리나라 협업행정 실태에 대한 인식, 각 차원에서 협업이 어려운 이유, 협업 반대자를 협업에 참여하게 하는 주요 조건, 각 차원에서 협업 활성화를 위한 주요 조건, 조직 협업행정 추진에 따른 기대효과 등이다.
View allcentral government civil servants public officer government departments government organization administrative organization administrative management organizational management collaborative administration
File Type | File Name | File Description | File Format | File Size | Download |
---|---|---|---|---|---|
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 kor_que_20140198.pdf | 설문지 (한글) | 9.24 MB | Download |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
101-250, KOSSDA, 1, Gwanak-ro, Gwanak-gu, Seoul, [08826]
TEL 82-2-880-2111 FAX 82-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