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Perceptions of Public Officials on the Effects of the Administrative Management Capacity Evaluation, 2014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중앙행정기관 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정관리역량평가 운영 현황과 제도 효과성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효율적인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43개의 중앙행정기관 평가담당 및 고유사업담당 공무원으로부터 수집됐으며, 설문지의 일부 문항은 응답자 업무 유형에 따라 다르게 구성돼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요소별 조직역량 수준 평가, 최근 사업 및 정책성과 수준, 행정관리역량평가 세부지표 평가, 행정관리역량평가 평가요소 평가, 행정관리역량평가 평가지표 유용성 평가, 행정관리역량 강화를 위한 평가지표 유용성 평가 등이다.

Keywords central governmentcivil servantspublic officeradministrative managementperformance measurementperformance evaluationeffectiveness evaluationevaluation of effectivenessperformance indicatorsevaluation index; Topics; Public administration

Notes

설문지는 응답자의 업무 유형에 따라 고유사업 담당자용과 평가 담당자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나, 데이터에 포함된 변수 및 순서가 주로 중복되어 통합 형태로 재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