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Female Worker's Working Conditions in Jeju, 2021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지역 노동시장의 고용, 임금, 근로환경 측면에서 여성근로자의 경험 특성을 파악하여 여성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방안을 제시하고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2021년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제주지역 내 여성 임금근로자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근로조건, 취업경로, 현 일자리 선책 이유, 직업훈련 여부, 취업후 직업훈련 여부, 코로나19로 현 직장에서의 경험,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안정, 사회보험 가입여부, 복리후생제도 유무 및 혜택, 직무만족, 스트레스 정도, 좋은 일자리 기준, 현 직장에서 차별 및 폭력 경험, 경력단절 경험, 일/생활균형을 위해 필요한 사항, 제주지역 여성근로자를 위한 정책수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