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한국행정연구원은 공공갈등 영향분석제도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갈등관리 관련 공무원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공갈등 영향분석제도의 운영 실태와 문제점, 개선 방안에 대해 델파이조사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자료는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의 갈등관리 담당 공무원과 갈등관리 분야에 종사하는 학계 및 NGO 전문가로부터 수집된 설문조사 결과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갈등영향분석 사업 선정 경험과 선정 기준, 갈등영향분석 관련 내부 규정 유무, 갈등영향분석 실시 목적 및 대상, 갈등영향분석 수행 조직 및 개인의 전문성 판단 기준, 갈등영향분석 실시 시기, 갈등영향분석 초기 계획 단계의 주요 사항 및 요인, 갈등영향분석 진행 경험, 갈등영향분석 수행기간, 갈등영향분석 결과 만족도 및 평가 요소, 갈등영향분석 진행 한계, 보고서 공개 여부, 갈등해결 협의체 구성 유무, 갈등영향분석의 영향 정도, 갈등영향분석 수행 및 활용이 낮은 이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