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국가인권위원회 혐오차별대응기획단이 사회구성원들이 느끼는 혐오 표현과 차별의 실태를 파악하여 관련 인식을 분석함으로써 혐오차별 예방을 위한 정책적 대응을 모색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전국 만 15세 이상 남녀 1,200명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온라인/오프라인 혐오표현 경험 및 사용, 온라인 혐오표현 대응, 온라인 혐오표현 문제 심각성, 혐오표현 대응 방안, 혐오표현 사용 및 사용 이유, 코로나 이후 혐오 및 차별, 혐오표현 발생 및 심화 원인, 혐오표현과 정치인, 혐오표현에 대한 정치인 역할, 혐오표현과 언론, 혐오표현에 대한 언론 역할, 혐오차별 관련 전망, 혐오차별에 대한 정부의 대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