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기업의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실태조사, 2018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8-0049-V1.0
문정희 /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연구원
이 조사는 부산지역에서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171개 기업을 대상으로 일·생활균형 직장문화의 현 실태와 그에 필요한 정책을 파악하여 기업의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인센티브 및 프로그램을 제안하고자 부산가족여성개발원이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각 기업체의 인사담당자와 근로자 각각 1명씩 총 2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에 관한 최고경영자의 의지 및 조직관리 시스템,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에 관한 지원 및 분위기, 고용노동부가 제안한 근무혁신 방안 실천 정도,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에 가장 큰 어려움, 일·생활균형 관련 정부지원제도 사용 경험 및 만족도, 일·생활균형 프로그램 운영 및 필요성, 일·생활균형 지원제도 도입 및 확대 필요성,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정책의 필요성, 일·생활균형 근로자 교육프로그램의 필요성, 가족친화기업 인센티브의 유용성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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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80049.pdf | 설문지 (한글) | 308.95 kB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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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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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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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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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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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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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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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케이인더스트리얼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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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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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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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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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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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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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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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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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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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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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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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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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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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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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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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에그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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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에넥스트 | 1 | 0 |
0.9%
|
- | ㈜원진엠앤티 | 1 | 0 |
0.9%
|
- | ㈜위성안테나전자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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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씨에스씨 | 1 | 0 |
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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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현대SDI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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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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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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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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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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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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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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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국립부산과학관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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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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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국제식물검역인증원 | 1 | 0 |
0.9%
|
- | 굿모닝백이안과의원 | 1 | 0 |
0.9%
|
- | 기술보증기금 | 1 | 0 |
0.9%
|
- | 기장군도시관리공사 | 1 | 0 |
0.9%
|
- | 길연종합관리㈜ | 1 | 0 |
0.9%
|
- | 남일종합식품 | 1 | 0 |
0.9%
|
- | 더맑은환경컨설팅 | 1 | 0 |
0.9%
|
- | 동성모터스 | 1 | 0 |
0.9%
|
- | 링크마인드 | 1 | 0 |
0.9%
|
- | 마린전자 | 1 | 0 |
0.9%
|
- | 부산관광공사 | 1 | 0 |
0.9%
|
- | 부산광역시의료원 | 1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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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부산국제교류재단 | 1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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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부산도시공사 | 1 | 0 |
0.9%
|
- | 부산복지개발원 | 1 | 0 |
0.9%
|
- | 부산시 금정구청 | 1 | 0 |
0.9%
|
- | 부산시 남구청 | 1 | 0 |
0.9%
|
- | 부산시 동래구청 | 1 | 0 |
0.9%
|
- | 부산시 부산진구청 | 1 | 0 |
0.9%
|
- | 부산시 북구청 | 1 | 0 |
0.9%
|
- | 부산시 사상구청 | 1 | 0 |
0.9%
|
- | 부산시 서구청 | 1 | 0 |
0.9%
|
- | 부산시 수영구청 | 1 | 0 |
0.9%
|
- | 부산시 연제구청 | 1 | 0 |
0.9%
|
- | 부산시 중구청 | 1 | 0 |
0.9%
|
- | 부산시설공단 | 1 | 0 |
0.9%
|
- | 부산신용보증재단 | 1 | 0 |
0.9%
|
- | 부산여성가족개발원 | 1 | 0 |
0.9%
|
- | 부산영어방송재단 | 1 | 0 |
0.9%
|
- | 부산일보㈜ | 1 | 0 |
0.9%
|
- | 부산지방공단스포원 | 1 | 0 |
0.9%
|
- | 부산지방기상청 | 1 | 0 |
0.9%
|
- | 부산항보안공사 | 1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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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부일정보링크㈜ | 1 | 0 |
0.9%
|
- | 실내환경연구소㈜ | 1 | 0 |
0.9%
|
- | 영상물등급위원회 | 1 | 0 |
0.9%
|
- | 영화진흥위원회 | 1 | 0 |
0.9%
|
- | 예쁜미소바른이치과 | 1 | 0 |
0.9%
|
- | 워크재활의학과병원 | 1 | 0 |
0.9%
|
- | 윌로펌프㈜ | 1 | 0 |
0.9%
|
- | 은산해운항공㈜ | 1 | 0 |
0.9%
|
- | 이샘병원 | 1 | 0 |
0.9%
|
- | 제노 | 1 | 0 |
0.9%
|
- | 주식회사비더블류씨 | 1 | 0 |
0.9%
|
- | 주택도시보증공사 | 1 | 0 |
0.9%
|
- | 철인종합건설㈜ | 1 | 0 |
0.9%
|
- | 티엠에스꼬레아㈜ | 1 | 0 |
0.9%
|
- | 하이소파 | 1 | 0 |
0.9%
|
- | 한국예탁결제원 | 1 | 0 |
0.9%
|
- | 한국주택금융공사 | 1 | 0 |
0.9%
|
-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 1 | 0 |
0.9%
|
-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 1 | 0 |
0.9%
|
- | 한국해양수산연구원 | 1 | 0 |
0.9%
|
- | 한라IMS㈜ | 1 | 0 |
0.9%
|
- | 해동엔지니어링 | 1 | 0 |
0.9%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부산시 강서구 | 24 | 0 |
11.3%
|
- | 부산시 금정구 | 6 | 0 |
2.8%
|
- | 부산시 기장군 | 12 | 0 |
5.7%
|
- | 부산시 남구 | 18 | 0 |
8.5%
|
- | 부산시 동구 | 6 | 0 |
2.8%
|
- | 부산시 동래구 | 6 | 0 |
2.8%
|
- | 부산시 부산진구 | 30 | 0 |
14.2%
|
- | 부산시 북구 | 6 | 0 |
2.8%
|
- | 부산시 사상구 | 14 | 0 |
6.6%
|
- | 부산시 사하구 | 12 | 0 |
5.7%
|
- | 부산시 서구 | 6 | 0 |
2.8%
|
- | 부산시 수영구 | 10 | 0 |
4.7%
|
- | 부산시 연제구 | 14 | 0 |
6.6%
|
- | 부산시 영도구 | 10 | 0 |
4.7%
|
- | 부산시 중구 | 8 | 0 |
3.8%
|
- | 부산시 해운대구 | 30 | 0 |
14.2%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사담당자 | 106 | 0 |
50%
|
2 | 근로자 | 106 | 0 |
5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1 | 광업 | 0 | 0 |
0%
|
12 | 제조업 | 54 | 0 |
25.5%
|
21 | 건설업 | 16 | 0 |
7.5%
|
31 | 도매 및 소매업 | 8 | 0 |
3.8%
|
32 | 숙박 및 음식점업 | 2 | 0 |
0.9%
|
41 | 전기,가스,증기 및 수도사업 | 0 | 0 |
0%
|
42 | 운수업 | 4 | 0 |
1.9%
|
43 | 출판,영상,방송통신 및 정보서비스업 | 10 | 0 |
4.7%
|
44 | 금융 및 보험업 | 12 | 0 |
5.7%
|
51 | 하수폐기물처리,원료재생및환경복원업 | 2 | 0 |
0.9%
|
52 | 부동산 및 임대업 | 2 | 0 |
0.9%
|
53 | 전문,과학및기술서비스업 | 24 | 0 |
11.3%
|
54 | 사업시설관리및사업지원서비스업 | 18 | 0 |
8.5%
|
55 | 교육서비스업 | 4 | 0 |
1.9%
|
56 | 보건업및사회복지서비스업 | 18 | 0 |
8.5%
|
57 | 예술,스포츠및여가관련서비스업 | 12 | 0 |
5.7%
|
58 | 협회및단체,수리및기타개인서비스 | 8 | 0 |
3.8%
|
61 | 기타 | 18 | 0 |
8.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광공업 | 54 | 0 |
25.5%
|
2 | 건설업 | 16 | 0 |
7.5%
|
3 | 도소매·음 식숙박업 | 10 | 0 |
4.7%
|
4 | 전기·운수· 통신·금융 | 26 | 0 |
12.3%
|
5 | 사업·개인· 공공서비스 등 | 88 | 0 |
41.5%
|
6 | 기타 | 18 | 0 |
8.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기업 | 12 | 0 |
5.7%
|
2 | 중소기업 | 108 | 0 |
50.9%
|
3 | 공기업(중앙) | 0 | 0 |
0%
|
4 | 지방공기업(지방공사,공단) | 14 | 0 |
6.6%
|
5 | 공공기관 | 52 | 0 |
24.5%
|
6 | 출자출연기관 | 26 | 0 |
12.3%
|
7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 2 | 0 |
0.9%
|
- | 2 | 2 | 0 |
0.9%
|
- | 3 | 2 | 0 |
0.9%
|
- | 4 | 2 | 0 |
0.9%
|
- | 5 | 2 | 0 |
0.9%
|
- | 6 | 2 | 0 |
0.9%
|
- | 7 | 2 | 0 |
0.9%
|
- | 8 | 2 | 0 |
0.9%
|
- | 9 | 2 | 0 |
0.9%
|
- | 10 | 2 | 0 |
0.9%
|
- | 11 | 2 | 0 |
0.9%
|
- | 12 | 2 | 0 |
0.9%
|
- | 13 | 2 | 0 |
0.9%
|
- | 14 | 8 | 0 |
3.8%
|
- | 15 | 2 | 0 |
0.9%
|
- | 16 | 2 | 0 |
0.9%
|
- | 17 | 2 | 0 |
0.9%
|
- | 18 | 2 | 0 |
0.9%
|
- | 19 | 2 | 0 |
0.9%
|
- | 20 | 2 | 0 |
0.9%
|
- | 21 | 2 | 0 |
0.9%
|
- | 22 | 2 | 0 |
0.9%
|
- | 23 | 2 | 0 |
0.9%
|
- | 24 | 2 | 0 |
0.9%
|
- | 25 | 2 | 0 |
0.9%
|
- | 26 | 12 | 0 |
5.7%
|
- | 27 | 2 | 0 |
0.9%
|
- | 28 | 2 | 0 |
0.9%
|
- | 29 | 2 | 0 |
0.9%
|
- | 30 | 2 | 0 |
0.9%
|
- | 31 | 2 | 0 |
0.9%
|
- | 32 | 2 | 0 |
0.9%
|
- | 33 | 2 | 0 |
0.9%
|
- | 34 | 2 | 0 |
0.9%
|
- | 35 | 2 | 0 |
0.9%
|
- | 36 | 2 | 0 |
0.9%
|
- | 37 | 2 | 0 |
0.9%
|
- | 38 | 2 | 0 |
0.9%
|
- | 39 | 2 | 0 |
0.9%
|
- | 40 | 2 | 0 |
0.9%
|
- | 41 | 2 | 0 |
0.9%
|
- | 42 | 2 | 0 |
0.9%
|
- | 43 | 2 | 0 |
0.9%
|
- | 44 | 2 | 0 |
0.9%
|
- | 45 | 2 | 0 |
0.9%
|
- | 46 | 2 | 0 |
0.9%
|
- | 47 | 4 | 0 |
1.9%
|
- | 48 | 2 | 0 |
0.9%
|
- | 49 | 2 | 0 |
0.9%
|
- | 50 | 2 | 0 |
0.9%
|
- | 51 | 2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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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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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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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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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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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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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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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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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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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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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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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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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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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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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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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67 | 2 | 0 |
0.9%
|
- | 68 | 2 | 0 |
0.9%
|
- | 69 | 2 | 0 |
0.9%
|
- | 70 | 2 | 0 |
0.9%
|
- | 71 | 2 | 0 |
0.9%
|
- | 72 | 2 | 0 |
0.9%
|
- | 73 | 2 | 0 |
0.9%
|
- | 74 | 2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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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76 | 2 | 0 |
0.9%
|
- | 77 | 2 | 0 |
0.9%
|
- | 78 | 2 | 0 |
0.9%
|
- | 79 | 2 | 0 |
0.9%
|
- | 80 | 2 | 0 |
0.9%
|
- | 81 | 2 | 0 |
0.9%
|
- | 82 | 2 | 0 |
0.9%
|
- | 83 | 2 | 0 |
0.9%
|
- | 84 | 2 | 0 |
0.9%
|
- | 85 | 2 | 0 |
0.9%
|
- | 86 | 2 | 0 |
0.9%
|
- | 87 | 2 | 0 |
0.9%
|
- | 88 | 2 | 0 |
0.9%
|
- | 89 | 2 | 0 |
0.9%
|
- | 90 | 2 | 0 |
0.9%
|
- | 91 | 2 | 0 |
0.9%
|
- | 92 | 2 | 0 |
0.9%
|
- | 93 | 2 | 0 |
0.9%
|
- | 94 | 2 | 0 |
0.9%
|
- | 95 | 2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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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97 | 2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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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99999999 | 무응답 | 58 | 0 |
2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0억 미만 | 28 | 0 |
13.2%
|
2 | 10-50억 미만 | 30 | 0 |
14.2%
|
3 | 50-100억 미만 | 22 | 0 |
10.4%
|
4 | 100-500억 미만 | 38 | 0 |
17.9%
|
5 | 500-1000억 미만 | 8 | 0 |
3.8%
|
6 | 1000억 이상 | 28 | 0 |
13.2%
|
9 | 무응답 | 58 | 0 |
27.4%
|
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명 | 0 | 0 |
0%
|
1 | 1-4명 | 12 | 0 |
5.7%
|
2 | 5-9명 | 16 | 0 |
7.5%
|
3 | 10-19명 | 14 | 0 |
6.6%
|
4 | 20-49명 | 42 | 0 |
19.8%
|
5 | 50-99명 | 28 | 0 |
13.2%
|
6 | 100-299명 | 42 | 0 |
19.8%
|
7 | 300명 이상 | 58 | 0 |
2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명 | 4 | 0 |
1.9%
|
1 | 1-4명 | 36 | 0 |
17%
|
2 | 5-9명 | 24 | 0 |
11.3%
|
3 | 10-19명 | 30 | 0 |
14.2%
|
4 | 20-49명 | 44 | 0 |
20.8%
|
5 | 50-99명 | 2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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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 100-299명 | 22 | 0 |
10.4%
|
7 | 300명 이상 | 32 | 0 |
15.1%
|
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명 | 2 | 0 |
0.9%
|
1 | 1-4명 | 42 | 0 |
19.8%
|
2 | 5-9명 | 34 | 0 |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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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
|
4 | 20-49명 | 68 | 0 |
32.1%
|
5 | 50-99명 | 20 | 0 |
9.4%
|
6 | 100-299명 | 14 | 0 |
6.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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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명 | 28 | 0 |
13.2%
|
1 | 1-4명 | 102 | 0 |
48.1%
|
2 | 5-9명 | 38 | 0 |
17.9%
|
3 | 10-19명 | 34 | 0 |
16%
|
4 | 20-49명 | 2 | 0 |
0.9%
|
5 | 50-99명 | 0 | 0 |
0%
|
6 | 100-299명 | 8 | 0 |
3.8%
|
7 | 300명 이상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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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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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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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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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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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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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1 | 0 |
0.5%
|
3 | 보통이다 | 25 | 0 |
11.8%
|
4 | 그런 편이다 | 101 | 0 |
47.6%
|
5 | 매우 그렇다 | 84 | 0 |
3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5%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3 | 0 |
1.4%
|
3 | 보통이다 | 22 | 0 |
10.4%
|
4 | 그런 편이다 | 94 | 0 |
44.3%
|
5 | 매우 그렇다 | 92 | 0 |
4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5%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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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이다 | 3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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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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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그렇다 | 79 | 0 |
3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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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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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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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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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1.4%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7 | 0 |
3.3%
|
3 | 보통이다 | 43 | 0 |
20.3%
|
4 | 그런 편이다 | 94 | 0 |
4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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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9%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5 | 0 |
2.4%
|
3 | 보통이다 | 5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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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그런 편이다 | 10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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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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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1.4%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18 | 0 |
8.5%
|
3 | 보통이다 | 53 | 0 |
25%
|
4 | 그런 편이다 | 81 | 0 |
38.2%
|
5 | 매우 그렇다 | 57 | 0 |
26.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1.4%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24 | 0 |
11.3%
|
3 | 보통이다 | 64 | 0 |
30.2%
|
4 | 그런 편이다 | 7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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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그렇다 | 47 | 0 |
2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5%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6 | 0 |
2.8%
|
3 | 보통이다 | 4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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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그런 편이다 | 107 | 0 |
50.5%
|
5 | 매우 그렇다 | 49 | 0 |
2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5%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17 | 0 |
8%
|
3 | 보통이다 | 44 | 0 |
20.8%
|
4 | 그런 편이다 | 107 | 0 |
50.5%
|
5 | 매우 그렇다 | 43 | 0 |
2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9%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19 | 0 |
9%
|
3 | 보통이다 | 66 | 0 |
31.1%
|
4 | 그런 편이다 | 91 | 0 |
42.9%
|
5 | 매우 그렇다 | 34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9%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13 | 0 |
6.1%
|
3 | 보통이다 | 51 | 0 |
24.1%
|
4 | 그런 편이다 | 102 | 0 |
48.1%
|
5 | 매우 그렇다 | 44 | 0 |
2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0 | 0 |
0%
|
2 | 못함 | 1 | 0 |
0.5%
|
3 | 보통 | 32 | 0 |
15.1%
|
4 | 잘함 | 94 | 0 |
44.3%
|
5 | 매우 잘함 | 85 | 0 |
4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1 | 0 |
0.5%
|
2 | 못함 | 5 | 0 |
2.4%
|
3 | 보통 | 37 | 0 |
17.5%
|
4 | 잘함 | 87 | 0 |
41%
|
5 | 매우 잘함 | 82 | 0 |
38.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1 | 0 |
0.5%
|
2 | 못함 | 2 | 0 |
0.9%
|
3 | 보통 | 40 | 0 |
18.9%
|
4 | 잘함 | 99 | 0 |
46.7%
|
5 | 매우 잘함 | 70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2 | 0 |
0.9%
|
2 | 못함 | 5 | 0 |
2.4%
|
3 | 보통 | 57 | 0 |
26.9%
|
4 | 잘함 | 86 | 0 |
40.6%
|
5 | 매우 잘함 | 62 | 0 |
29.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1 | 0 |
0.5%
|
2 | 못함 | 5 | 0 |
2.4%
|
3 | 보통 | 49 | 0 |
23.1%
|
4 | 잘함 | 100 | 0 |
47.2%
|
5 | 매우 잘함 | 57 | 0 |
26.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1 | 0 |
0.5%
|
2 | 못함 | 12 | 0 |
5.7%
|
3 | 보통 | 41 | 0 |
19.3%
|
4 | 잘함 | 83 | 0 |
39.2%
|
5 | 매우 잘함 | 75 | 0 |
35.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2 | 0 |
0.9%
|
2 | 못함 | 4 | 0 |
1.9%
|
3 | 보통 | 57 | 0 |
26.9%
|
4 | 잘함 | 83 | 0 |
39.2%
|
5 | 매우 잘함 | 66 | 0 |
3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1 | 0 |
0.5%
|
2 | 못함 | 6 | 0 |
2.8%
|
3 | 보통 | 48 | 0 |
22.6%
|
4 | 잘함 | 88 | 0 |
41.5%
|
5 | 매우 잘함 | 69 | 0 |
3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1 | 0 |
0.5%
|
2 | 못함 | 4 | 0 |
1.9%
|
3 | 보통 | 26 | 0 |
12.3%
|
4 | 잘함 | 82 | 0 |
38.7%
|
5 | 매우 잘함 | 99 | 0 |
4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함 | 3 | 0 |
1.4%
|
2 | 못함 | 3 | 0 |
1.4%
|
3 | 보통 | 25 | 0 |
11.8%
|
4 | 잘함 | 74 | 0 |
34.9%
|
5 | 매우 잘함 | 107 | 0 |
5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CEO 및 임원의 관심과 의지 부족 | 7 | 0 |
3.3%
|
2 | 사내눈치 등 오랜 직장문화 | 49 | 0 |
23.1%
|
3 | 일·생활균형 제도 개선에 따른 비용 부담 | 47 | 0 |
22.2%
|
4 | 일·생활균형 업무를 담당할 인력 부족 | 48 | 0 |
22.6%
|
5 | 직무 특성상 불필요 | 14 | 0 |
6.6%
|
6 | 직원들의 제도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서 | 22 | 0 |
10.4%
|
7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25 | 0 |
1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2009 | 4 | 0 |
1.9%
|
- | 2011 | 10 | 0 |
4.7%
|
- | 2012 | 16 | 0 |
7.5%
|
- | 2013 | 12 | 0 |
5.7%
|
- | 2014 | 40 | 0 |
18.9%
|
- | 2015 | 42 | 0 |
19.8%
|
- | 2016 | 22 | 0 |
10.4%
|
- | 2017 | 66 | 0 |
3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업의 이미지, 인지도, 생산성 향상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 79 | 0 |
37.3%
|
2 | 인증 기업에 제공되는 인센티브 때문에 | 28 | 0 |
13.2%
|
3 | 국가에서 정한 정책(법적 규제)을 이행하기 위해서 | 36 | 0 |
17%
|
4 | 근로자의 직장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 67 | 0 |
31.6%
|
5 | 타 기업, 기관 등의 권유로 | 2 | 0 |
0.9%
|
6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모른다 | 12 | 0 |
5.7%
|
2 | 잘 모른다 | 37 | 0 |
17.5%
|
3 | 조금 알고 있다 | 120 | 0 |
56.6%
|
4 | 매우 잘 알고 있다 | 43 | 0 |
2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사용해본 적이 없다 | 106 | 0 |
50%
|
2 | 가끔 사용하고 있다 | 88 | 0 |
41.5%
|
3 |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 18 | 0 |
8.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6 | 0 |
2.8%
|
2 | 불만족 | 24 | 0 |
11.3%
|
3 | 보통 | 121 | 0 |
57.1%
|
4 | 만족 | 52 | 0 |
24.5%
|
5 | 매우 만족 | 9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85 | 0 |
40.1%
|
2 | 없다 | 75 | 0 |
35.4%
|
3 | 잘 모르겠다 | 52 | 0 |
24.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21 | 0 |
9.9%
|
4 | 조금 필요하다 | 68 | 0 |
32.1%
|
5 | 매우 필요하다 | 123 | 0 |
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필요하지 않다 | 3 | 0 |
1.4%
|
3 | 보통이다 | 28 | 0 |
13.2%
|
4 | 조금 필요하다 | 79 | 0 |
37.3%
|
5 | 매우 필요하다 | 102 | 0 |
4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7 | 0 |
3.3%
|
2 | 별로 필요하지 않다 | 19 | 0 |
9%
|
3 | 보통이다 | 77 | 0 |
36.3%
|
4 | 조금 필요하다 | 64 | 0 |
30.2%
|
5 | 매우 필요하다 | 45 | 0 |
2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2 | 0 |
0.9%
|
2 | 별로 필요하지 않다 | 4 | 0 |
1.9%
|
3 | 보통이다 | 47 | 0 |
22.2%
|
4 | 조금 필요하다 | 89 | 0 |
42%
|
5 | 매우 필요하다 | 70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3 | 0 |
1.4%
|
2 | 별로 필요하지 않다 | 5 | 0 |
2.4%
|
3 | 보통이다 | 55 | 0 |
25.9%
|
4 | 조금 필요하다 | 83 | 0 |
39.2%
|
5 | 매우 필요하다 | 66 | 0 |
3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0 | 0 |
0%
|
2 | 도움되지 않음 | 1 | 0 |
0.5%
|
3 | 보통 | 41 | 0 |
19.3%
|
4 | 도움됨 | 110 | 0 |
51.9%
|
5 | 매우 도움됨 | 60 | 0 |
2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3 | 0 |
1.4%
|
2 | 도움되지 않음 | 12 | 0 |
5.7%
|
3 | 보통 | 97 | 0 |
45.8%
|
4 | 도움됨 | 74 | 0 |
34.9%
|
5 | 매우 도움됨 | 26 | 0 |
1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5 | 0 |
2.4%
|
2 | 도움되지 않음 | 19 | 0 |
9%
|
3 | 보통 | 83 | 0 |
39.2%
|
4 | 도움됨 | 80 | 0 |
37.7%
|
5 | 매우 도움됨 | 25 | 0 |
1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4 | 0 |
1.9%
|
2 | 도움되지 않음 | 5 | 0 |
2.4%
|
3 | 보통 | 69 | 0 |
32.5%
|
4 | 도움됨 | 100 | 0 |
47.2%
|
5 | 매우 도움됨 | 34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2 | 0 |
0.9%
|
2 | 도움되지 않음 | 11 | 0 |
5.2%
|
3 | 보통 | 76 | 0 |
35.8%
|
4 | 도움됨 | 94 | 0 |
44.3%
|
5 | 매우 도움됨 | 29 | 0 |
1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3 | 0 |
1.4%
|
2 | 도움되지 않음 | 12 | 0 |
5.7%
|
3 | 보통 | 80 | 0 |
37.7%
|
4 | 도움됨 | 92 | 0 |
43.4%
|
5 | 매우 도움됨 | 25 | 0 |
1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1 | 0 |
0.5%
|
2 | 도움되지 않음 | 6 | 0 |
2.8%
|
3 | 보통 | 50 | 0 |
23.6%
|
4 | 도움됨 | 110 | 0 |
51.9%
|
5 | 매우 도움됨 | 45 | 0 |
2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3 | 0 |
1.4%
|
2 | 도움되지 않음 | 10 | 0 |
4.7%
|
3 | 보통 | 58 | 0 |
27.4%
|
4 | 도움됨 | 105 | 0 |
49.5%
|
5 | 매우 도움됨 | 36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3 | 0 |
1.4%
|
2 | 도움되지 않음 | 14 | 0 |
6.6%
|
3 | 보통 | 83 | 0 |
39.2%
|
4 | 도움됨 | 93 | 0 |
43.9%
|
5 | 매우 도움됨 | 19 | 0 |
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3 | 0 |
1.4%
|
2 | 도움되지 않음 | 10 | 0 |
4.7%
|
3 | 보통 | 76 | 0 |
35.8%
|
4 | 도움됨 | 90 | 0 |
42.5%
|
5 | 매우 도움됨 | 33 | 0 |
1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1 | 0 |
0.5%
|
2 | 도움되지 않음 | 8 | 0 |
3.8%
|
3 | 보통 | 49 | 0 |
23.1%
|
4 | 도움됨 | 110 | 0 |
51.9%
|
5 | 매우 도움됨 | 44 | 0 |
2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4 | 0 |
1.9%
|
2 | 도움되지 않음 | 9 | 0 |
4.2%
|
3 | 보통 | 60 | 0 |
28.3%
|
4 | 도움됨 | 110 | 0 |
51.9%
|
5 | 매우 도움됨 | 29 | 0 |
1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51 | 0 |
71.2%
|
2 | 아니오 | 61 | 0 |
2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78 | 0 |
36.8%
|
2 | 아니오 | 134 | 0 |
6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96 | 0 |
71.6%
|
2 | 없다 | 38 | 0 |
28.4%
|
-1 | 비해당 | 78 | 0 |
5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모른다 | 37 | 0 |
17.5%
|
2 | 잘 모른다 | 91 | 0 |
42.9%
|
3 | 조금 알고 있다 | 66 | 0 |
31.1%
|
4 | 매우 잘 알고 있다 | 18 | 0 |
8.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저조하다 | 9 | 0 |
4.2%
|
2 | 2 | 14 | 0 |
6.6%
|
3 | 3 | 89 | 0 |
42%
|
4 | 4 | 68 | 0 |
32.1%
|
5 | 매우 활발하다 | 32 | 0 |
15.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 없다 | 0 | 0 |
0%
|
2 | 2 | 10 | 0 |
4.7%
|
3 | 3 | 90 | 0 |
42.5%
|
4 | 4 | 75 | 0 |
35.4%
|
5 | 매우 필요하다 | 37 | 0 |
1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51 | 0 |
71.2%
|
1 | 그렇다 | 61 | 0 |
2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19 | 0 |
56.1%
|
1 | 그렇다 | 93 | 0 |
43.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35 | 0 |
63.7%
|
1 | 그렇다 | 77 | 0 |
36.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36 | 0 |
64.2%
|
1 | 그렇다 | 76 | 0 |
3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3 | 0 |
43.9%
|
1 | 그렇다 | 119 | 0 |
5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31 | 0 |
61.8%
|
1 | 그렇다 | 81 | 0 |
3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41 | 0 |
66.5%
|
1 | 그렇다 | 71 | 0 |
3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66 | 0 |
78.3%
|
1 | 그렇다 | 46 | 0 |
2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69 | 0 |
79.7%
|
1 | 그렇다 | 43 | 0 |
2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3 | 0 |
25%
|
1 | 그렇다 | 159 | 0 |
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1 | 0 |
19.3%
|
1 | 그렇다 | 171 | 0 |
8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24 | 0 |
58.5%
|
1 | 그렇다 | 88 | 0 |
4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8 | 0 |
46.2%
|
1 | 그렇다 | 114 | 0 |
53.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00 | 0 |
47.2%
|
1 | 그렇다 | 112 | 0 |
5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4 | 0 |
44.3%
|
1 | 그렇다 | 118 | 0 |
5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21 | 0 |
57.1%
|
1 | 그렇다 | 91 | 0 |
42.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84 | 0 |
86.8%
|
1 | 그렇다 | 28 | 0 |
1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66 | 0 |
78.3%
|
1 | 그렇다 | 46 | 0 |
2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72 | 0 |
81.1%
|
1 | 그렇다 | 40 | 0 |
18.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4 | 0 |
34.9%
|
1 | 그렇다 | 138 | 0 |
65.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00 | 0 |
94.3%
|
1 | 그렇다 | 12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확대 불필요 | 0 | 0 |
0%
|
2 | 확대 불필요 | 7 | 0 |
3.3%
|
3 | 보통 | 70 | 0 |
33%
|
4 | 확대 필요 | 111 | 0 |
52.4%
|
5 | 매우 확대 필요 | 24 | 0 |
1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제도 운영 비용부담 | 158 | 0 |
74.5%
|
2 | 프로그램 기획, 정보 부족 | 28 | 0 |
13.2%
|
3 | 전문 강사 섭외 어려움 | 6 | 0 |
2.8%
|
4 | CEO 마인드 부족 | 6 | 0 |
2.8%
|
5 | 근로자 참여 의지 및 인식 부족 | 13 | 0 |
6.1%
|
6 | 기타 | 1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제도 운영 비용부담 | 18 | 0 |
8.5%
|
2 | 프로그램 기획, 정보 부족 | 85 | 0 |
40.1%
|
3 | 전문 강사 섭외 어려움 | 7 | 0 |
3.3%
|
4 | CEO 마인드 부족 | 15 | 0 |
7.1%
|
5 | 근로자 참여 의지 및 인식 부족 | 72 | 0 |
34%
|
6 | 기타 | 2 | 0 |
0.9%
|
9 | 무응답 | 13 | 0 |
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42 | 0 |
19.8%
|
4 | 필요하다 | 133 | 0 |
62.7%
|
5 | 매우 필요하다 | 37 | 0 |
1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다 | 1 | 0 |
0.5%
|
3 | 보통이다 | 38 | 0 |
17.9%
|
4 | 필요하다 | 126 | 0 |
59.4%
|
5 | 매우 필요하다 | 47 | 0 |
2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다 | 1 | 0 |
0.5%
|
3 | 보통이다 | 33 | 0 |
15.6%
|
4 | 필요하다 | 88 | 0 |
41.5%
|
5 | 매우 필요하다 | 90 | 0 |
4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다 | 3 | 0 |
1.4%
|
3 | 보통이다 | 53 | 0 |
25%
|
4 | 필요하다 | 107 | 0 |
50.5%
|
5 | 매우 필요하다 | 49 | 0 |
2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다 | 5 | 0 |
2.4%
|
3 | 보통이다 | 81 | 0 |
38.2%
|
4 | 필요하다 | 89 | 0 |
42%
|
5 | 매우 필요하다 | 37 | 0 |
1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다 | 4 | 0 |
1.9%
|
3 | 보통이다 | 53 | 0 |
25%
|
4 | 필요하다 | 113 | 0 |
53.3%
|
5 | 매우 필요하다 | 42 | 0 |
1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다 | 4 | 0 |
1.9%
|
3 | 보통이다 | 55 | 0 |
25.9%
|
4 | 필요하다 | 106 | 0 |
50%
|
5 | 매우 필요하다 | 47 | 0 |
2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1 | 0 |
0.5%
|
2 | 도움되지 않음 | 14 | 0 |
6.6%
|
3 | 보통 | 55 | 0 |
25.9%
|
4 | 도움됨 | 94 | 0 |
44.3%
|
5 | 매우 도움됨 | 48 | 0 |
2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2 | 0 |
0.9%
|
2 | 도움되지 않음 | 24 | 0 |
11.3%
|
3 | 보통 | 70 | 0 |
33%
|
4 | 도움됨 | 81 | 0 |
38.2%
|
5 | 매우 도움됨 | 35 | 0 |
16.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5 | 0 |
2.4%
|
2 | 도움되지 않음 | 4 | 0 |
1.9%
|
3 | 보통 | 48 | 0 |
22.6%
|
4 | 도움됨 | 100 | 0 |
47.2%
|
5 | 매우 도움됨 | 55 | 0 |
2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2 | 0 |
0.9%
|
2 | 도움되지 않음 | 22 | 0 |
10.4%
|
3 | 보통 | 55 | 0 |
25.9%
|
4 | 도움됨 | 86 | 0 |
40.6%
|
5 | 매우 도움됨 | 47 | 0 |
2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1 | 0 |
0.5%
|
2 | 도움되지 않음 | 10 | 0 |
4.7%
|
3 | 보통 | 72 | 0 |
34%
|
4 | 도움됨 | 82 | 0 |
38.7%
|
5 | 매우 도움됨 | 47 | 0 |
2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2 | 0 |
0.9%
|
2 | 도움되지 않음 | 17 | 0 |
8%
|
3 | 보통 | 68 | 0 |
32.1%
|
4 | 도움됨 | 82 | 0 |
38.7%
|
5 | 매우 도움됨 | 43 | 0 |
2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1 | 0 |
0.5%
|
2 | 도움되지 않음 | 9 | 0 |
4.2%
|
3 | 보통 | 49 | 0 |
23.1%
|
4 | 도움됨 | 80 | 0 |
37.7%
|
5 | 매우 도움됨 | 73 | 0 |
3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2 | 0 |
0.9%
|
2 | 도움되지 않음 | 3 | 0 |
1.4%
|
3 | 보통 | 41 | 0 |
19.3%
|
4 | 도움됨 | 97 | 0 |
45.8%
|
5 | 매우 도움됨 | 69 | 0 |
3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1 | 0 |
0.5%
|
2 | 도움되지 않음 | 14 | 0 |
6.6%
|
3 | 보통 | 79 | 0 |
37.3%
|
4 | 도움됨 | 88 | 0 |
41.5%
|
5 | 매우 도움됨 | 30 | 0 |
1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0 | 0 |
0%
|
2 | 도움되지 않음 | 5 | 0 |
2.4%
|
3 | 보통 | 60 | 0 |
28.3%
|
4 | 도움됨 | 93 | 0 |
43.9%
|
5 | 매우 도움됨 | 54 | 0 |
25.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11 | 0 |
5.2%
|
2 | 도움되지 않음 | 33 | 0 |
15.6%
|
3 | 보통 | 90 | 0 |
42.5%
|
4 | 도움됨 | 50 | 0 |
23.6%
|
5 | 매우 도움됨 | 28 | 0 |
1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되지 않음 | 4 | 0 |
1.9%
|
2 | 도움되지 않음 | 8 | 0 |
3.8%
|
3 | 보통 | 70 | 0 |
33%
|
4 | 도움됨 | 91 | 0 |
42.9%
|
5 | 매우 도움됨 | 39 | 0 |
1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 | 0 |
0.5%
|
2 | 필요하지 않음 | 4 | 0 |
1.9%
|
3 | 보통이다 | 63 | 0 |
29.7%
|
4 | 필요하다 | 106 | 0 |
50%
|
5 | 매우 필요하다 | 38 | 0 |
17.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음 | 6 | 0 |
2.8%
|
3 | 보통이다 | 61 | 0 |
28.8%
|
4 | 필요하다 | 97 | 0 |
45.8%
|
5 | 매우 필요하다 | 48 | 0 |
2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음 | 9 | 0 |
4.2%
|
3 | 보통이다 | 56 | 0 |
26.4%
|
4 | 필요하다 | 89 | 0 |
42%
|
5 | 매우 필요하다 | 58 | 0 |
2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음 | 6 | 0 |
2.8%
|
3 | 보통이다 | 88 | 0 |
41.5%
|
4 | 필요하다 | 93 | 0 |
43.9%
|
5 | 매우 필요하다 | 25 | 0 |
1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음 | 8 | 0 |
3.8%
|
3 | 보통이다 | 74 | 0 |
34.9%
|
4 | 필요하다 | 100 | 0 |
47.2%
|
5 | 매우 필요하다 | 30 | 0 |
1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유용하지 않다 | 1 | 0 |
0.5%
|
2 | 유용하지 않다 | 2 | 0 |
0.9%
|
3 | 보통이다 | 24 | 0 |
11.3%
|
4 | 유용하다 | 87 | 0 |
41%
|
5 | 매우 유용하다 | 98 | 0 |
4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유용하지 않다 | 1 | 0 |
0.5%
|
2 | 유용하지 않다 | 1 | 0 |
0.5%
|
3 | 보통이다 | 44 | 0 |
20.8%
|
4 | 유용하다 | 90 | 0 |
42.5%
|
5 | 매우 유용하다 | 76 | 0 |
3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유용하지 않다 | 0 | 0 |
0%
|
2 | 유용하지 않다 | 2 | 0 |
0.9%
|
3 | 보통이다 | 23 | 0 |
10.8%
|
4 | 유용하다 | 89 | 0 |
42%
|
5 | 매우 유용하다 | 98 | 0 |
4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유용하지 않다 | 1 | 0 |
0.5%
|
2 | 유용하지 않다 | 3 | 0 |
1.4%
|
3 | 보통이다 | 74 | 0 |
34.9%
|
4 | 유용하다 | 80 | 0 |
37.7%
|
5 | 매우 유용하다 | 54 | 0 |
25.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유용하지 않다 | 1 | 0 |
0.5%
|
2 | 유용하지 않다 | 1 | 0 |
0.5%
|
3 | 보통이다 | 21 | 0 |
9.9%
|
4 | 유용하다 | 94 | 0 |
44.3%
|
5 | 매우 유용하다 | 95 | 0 |
4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유용하지 않다 | 3 | 0 |
1.4%
|
2 | 유용하지 않다 | 11 | 0 |
5.2%
|
3 | 보통이다 | 72 | 0 |
34%
|
4 | 유용하다 | 77 | 0 |
36.3%
|
5 | 매우 유용하다 | 49 | 0 |
2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산업단지나 회사 밀집 지역에 공공 어린이집/유치원 설립 및 운영 2. 남직원의 육아휴직 사용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 3. 맞벌이 부부, 편부모의 육아 고충 적극 해결 | 1 | 0 |
2.6%
|
- | 가족돌봄제도도 더불어 활성화되었으면 합니다. 고령화, 핵가족 등의 가족구조 패러다임에 따른 지원 프로그램이 홍보, 확대되었으면 합니다 | 1 | 0 |
2.6%
|
- | 갈수록 경기침체가 악화되어 기업이 근로자를 위한 좋은 정책들을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근로자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에게 정부에서 관심을 가지고 더 많은 지원과 독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1 | 0 |
2.6%
|
- | 공공기관에 대한 예산.정원통제가 심각하고, 국정감사.예산.기재부연락방.경영평가 등 정부가 하는 일에 대응하는데 너무 많은 노동력이 소모됩니다. 제도보다 우선 일이 줄고, 업무행태가 바뀌어야 제도시행도 시행된 제도의 활용도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기관에서 야근 | 1 | 0 |
2.6%
|
- | 근로자 1인당 업무량이 줄었으면 합니다. 유연근무, 출산휴가 등 각종 지원을 이용하려 하여도 당장 나의 업무가 쌓여 있으면 동료의 눈치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대체인력 활용이 실질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제도와 기업문화 정착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 | 0 |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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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근로자 모두가 정확한 정책 및 혜택을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방안 마련 또는 정보공유 지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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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 인센티브는 현실에 맞게 보완,개선해야 하고, 가족친화 중소기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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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좋은 혜택을 늘려서 올바른 직장 문화가 자리 잡혔으면 한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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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에게 주는 혜택을 보다 강화하여 기업이 일생활균형 직장문화를 적극 지지하도록 해야한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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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에도 상응하는 인센티브가 있어야, 적극적으로 제도 도입.시행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저는 직원 입장에서 더 혜택을 받고 싶고, 그러려면 회사를 움직이게 해야겠지요)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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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나,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원이 필요합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여 지원받는 부분이 실질적으로 받는데 제약이 많기에 운영을 진행하면서도 지원확보가(지원금제도 지원불가로) 어려움에 있어서 지원 가능성이 높은 제도가 늘어났으면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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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사는 여성가족부 컨설팅 지원 교육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중소기업이라서 시간을 할애하여 교육을 받는 것도 사실은 어려운 실정이지만, 교육을 통해서 근로자들이 일생활균형과 향후 자기계발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외부교육이 확대 지원 될 수 있는 제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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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 제도 개선을 통한 의무적 도입 확대 필요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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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으로 눈치보지 않고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게 제도 마련 필요. 예를들면 남자도 육아출산 쓰지 않으면 회사에 패널티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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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변화하는 시대 상황에 맞는 "제도 시스템"도 빠른 변화가 필요하다고 사료됨. 일.생활균형 직장문화가 빨리 정착이 되었으면 좋겠음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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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처간 일원화되고 종합적 관리 가능한 기준 필요(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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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제로 기업에 적용할 때 지원금에 대한 확대가 없다면 운용이 매우 힘들며, 기업에 대한 혜택도 높아야 기업의 참여 의지 독려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짐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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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질적인 혜택과 많은 홍보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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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효성 있는 제도와 방식으로 현장에 안정적으로 도입,확산될 수 있도록 다각적 검토 부탁드립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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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런 설문조사를 함에 있어 담당자에게 사전 양해 없이 무작정 설문지 응답하라고 하는 것은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에 해가 되는 내용이 아닌가요? 가족친화인증기업이라는 이유만으로 이런 취급 받으면 무엇 때문에 인증기업 취득하겠습니까? 권리는 없고 의무만 많은데…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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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 생활 균형에 대한 홍보가 적극적으로 이뤄졌으면 좋겠음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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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 생활 균형직장을 근로자에게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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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가 있으나, 업체(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참여하려는 유인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비용" 측면에서의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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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 캠페인은 근로자를 위해 매우 좋으며, 꼭 필요하다. 다만, 각 기업의 규모와 재무상황에 따른 무리한 시행이 될 수도 있으므로, 기업에 대한 비용적 지원이 다양해진다면 더욱 개선될 것으로 판단된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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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공기관이 먼저 다양한 제도를 실시하는데 있어 완급조절을 했으면 합니다.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제도를 따라가기 쉽지 않은데, 이로 인해 두터운 현실의 벽만 더 실감하게 됨. 결국, 내가 낸 세금으로 공기관이 운영되는데 나는 그들을 위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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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예산이 수반되어야 시행할 수 있는 대부분이기 때문에 예산지원이 필수적으로 따라야 한다고 봄(정부 예산지원이 필요함)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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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생활균형을 위해서는 기업운영에 안정화가 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혜택이 필요할 듯 합니다(자체적 운용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비용부담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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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법, 행정 담당자의 입장이 아닌 실제로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의 입장에서 제도를 마련해 주시길 바랍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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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금의 어려운 상황에도 기업과 근로자 간의 융합으로 4차산업 개혁을 위한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이 매우 필요한 시기이므로 CEO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히 필요함으로 CEO 의식 개혁에 많은 노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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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원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에 좀더 많은 재원 지원 확대가 필요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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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부나 자치단체에서 회사에 많은 지원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직장인들도 마음놓고 안전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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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도운영사례 등 공유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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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52시간 근무제의 취지와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 등은 동일한 목적으로 개인의 사생활의 만족도 상승이 직장에서의 일의 능률을 제고할 수 있다고 판단됨. 다만, 이를 현실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각 기관별로의 상황이 상이한 점 등을 고려하여 획일된 제도의 적용이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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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원들이 자기회사에 일을 본인이 경영주로써 역할 바꿔서 1인 회사 오너경영(대표이사↔직원) 역할(역지사지)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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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직접 체크하고 확인하여 기업에 필요한 것들을 확인해서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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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형식적인 지원보다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원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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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와 직원이 다 공감할 수 있는 지원 - 회사(대출 이자율) 확대 지원 - 직원(복지시설 확대 지원), 화장실 개조 등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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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획일적인 제도의 점검이 필요함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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