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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영유아 인성교육 지원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2017 : 보육교사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7-0041-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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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정혜진 /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연구위원


연구수행기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초록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 영유아 인성교육 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2018-2022)」에 활용할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경기도 내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및 가정에서 영유아 인성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실태를 파악하여 개선방안과 정책방향을 제안하고, 집단 간 비교가 가능하도록 동일한 설문문항으로 설계되어 있다.
이 자료는 경기도 내 어린이집 보육교사들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인성교육에 대한 관심 및 중요성, 인성교육의 개념이나 내용 이해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인성덕목,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역량, 아동학대예방교육이 보육교사의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는 정도, 어린이집 영유아 인성교육 실태, 영유아 인성지도를 위한 보육교사 역량 강화 관련 교육 실태, 보육교사 인성 증진 및 함양을 위한 교육 실태, 영유아 인성교육에 영향을 주는 요인, 영유아 인성교육에 효과적인 지도방법, 인성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어린이집의 제도 및 정책적 지원, 영유아 인성교육에 필요한 방안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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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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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170041.pdf 설문지 (한글) PDF 809.84 kB 다운로드
아이디
배경변수
Ⅰ. 인성교육 내용에 대한 인식
Ⅱ. 어린이집 인성교육 실태
인성교육 실태
인성교육 계획
교직원 교육
교직원 교육계획
어린이집 역할
Ⅲ. 인성교육 요구
Ⅳ. 일반적 사항
  • 정렬 기준
  • 정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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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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