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성인 ADHD 질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파악하여 프로그램 제작에 활용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1,044명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아동과 성인 ADHD 질환 인지 정도, 아동과 성인 ADHD 질환의 주요 증상, 성인 ADHD 질환과 동반 질환의 인지 여부, 성인 ADHD 질환과 동반 질환 종류, 성인 ADHD 질환의 치료 목적으로 정신과 방문 의향, 성인 ADHD 질환 발생 시 지인 통보 의향, 성인 ADHD 질환 발생 시 치료의 필요성, 성인 ADHD 질환 발생 시 치료 방법, 성인 ADHD 질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우리 사회 인식 개선의 필요성 등이다.

Subjects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