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the Procedure and Process of School Violence Cases, 2019 : Student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9-0054-V1.0
Jang, Myung-sun / Institute for Gender and Law, Ewha Womans University
이 조사는 학교폭력 사건 발생 시 처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과 문제점을 검토하고 분석하여 이에 대한 법제 및 정책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이화여자대학교 젠더법학연구소가 국가인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것이다. 조사는 학교폭력 경험이 있는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을 포함해 학교폭력을 목격한 경험이 있는 중·고등학생, 학교폭력 피해학생 학부모, 일반학부모와 학교폭력 업무를 담당하는 학교종사자 및 학교폭력 전문가로 구성된 학부모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학교폭력 경험이 있는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을 포함해 학교폭력을 목격한 경험이 있는 중·고등학생에게 수집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학교폭력 인식, 폭력서클 유무 및 인식, 유형별 학교폭력사건 처리절차 및 과정 인식, 학교폭력 예방교육 경험 및 도움 정도, 학교폭력예방법 및 자치위원회 필요도와 도움 정도, Wee 클래스 인지 여부 및 이용 프로그램 등이다.
adolescents juvenile delinquency school life friendship school bullying school bullying school punishments perpetrator victim school violence prevention local board against school violence wee class we education emotion class
File Type | File Name | File Description | File Format | File Size | Download |
---|---|---|---|---|---|
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 kor_que_20190054.pdf | 설문지 (한글) | 2.16 MB | Download |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
101-250, KOSSDA, 1, Gwanak-ro, Gwanak-gu, Seoul, [08826]
TEL 82-2-880-2075 FAX 82-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