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제주지역 내 공공임대주택 남녀 입주민의 거주실태와 정책욕구를 파악하여 성인지적 공공임대주택 정책방안을 마련할 목적으로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제주도의 만 20세 이상 공공임대주택 거주자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입주결정과정, 주거공간 관련 여성의 편의 여부, 주택내부 개조의 필요성, 공공임대주택 내 이웃관계, 여성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에서 강화되어야 할 기능, 확대하고 싶은 공간, 향후 공공임대주택에 필요한 설비와 시설 및 서비스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