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the Use of Family Friendly Programs in Jeju, 2017 : Company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제주도 내 기업의 가족친화제도 이용실태를 조사하고 정책요구를 파악하여 일·가정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제도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영세기업 비중이 높은 제주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5인 이상 고용 기업체와 조사대상 기업체의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기업에 관한 것으로 기업체 특징, 기혼자 비율,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수유 공간 및 수유시간 보장, 직장 내 보육시설 설치 등을 포함한 양육지원제도, 탄력적근로시간제, 재택근무 등의 유연근무제도, 그리고 가족친화적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등의 실시 여부와 활용도, 가족친화제도 이용의 장애요인, 가족친화인증기업 신청 및 컨설팅 의향, 일가정양립을 위한 지원정책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