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한국행정연구원은 1992년부터 3년 주기로 행정에 대한 공무원 및 일반국민의 인식을 조사해 오고 있다. 이 조사는 행정서비스, 행정제도, 공직, 정부정책, 정부역할 등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 그 변화 추이를 분석하여 정책학 및 행정학 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시행된다.

이 자료는 2019년에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수집된 것으로 행정기관 이용경험, 시민참여, 정부정책 및 정부신뢰에 관한 견해, 정부의 역할과 정부지출에 관한 견해, 사회전반 및 사회활동에 관한 견해, 공무원에 관한 견해,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 기관 및 대인신뢰, 삶에 대한 만족도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