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패널조사, 2007-2016 [1-6차]

Abstract

'여성가족패널조사(Korean Longitudinal Survey of Women and Families, KLoWF)'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여성의 경제활동 특성과 일-가정 양립 현상을 파악하고, 저출산과 고령화, 가족친화 환경의 변화양상을 추적하여 여성 및 가족정책 수립과 평가를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2007년 1차, 2008년 2차를 시작으로 2010년 3차부터는 격년으로 시행하고 있는 전국단위의 종단조사이다. 2016년 6차 조사는 9,711가구와 해당 가구의 만 19세부터 64세 여성 적격가구원 12,578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가구, 개인, 일자리 조사로 설계되어 있다. 이 자료는 2007년 1차부터 2016년 6차까지의 데이터를 대상별로 포함하고 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아래와 같다.

Keywords panel surveymarriagefamilybirth (pregnancy)family valuehealthleisurework and life balancework-life balancejob vacancieseconomic activityfertilityconsumptionhouseholdassetsemploymentstartupbusiness start upjob trainingsocial insurance; Topics; Family/ Gender

1차 표본추출단위의 추출방법

2005년 인구주택조사의 일반조사구를 도시화의 수준, 산업별 종사자수 비중, 주거형태별 가구비중, 가구원수별 가구분포, 가구주의 연령, 가구주의 성별 변수에 따라 도시별 조사구로 층화한 후 1,700개의 조사구 추출. 시설단위 조사구 및 제주도 이외의 섬지역 조사구는 제외.

Usage

1. 출산력과 직업력 데이터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여성가족패널조사 데이터의 일부 변수들을 이용해 구축한 '히스토리데이터'입니다.

2. 제공하는 자료들의 구성과 목록은 관련파일 '여성가족패널 자료구성표'를 참조해 주십시오.

3. 자료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여성가족패널조사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유림, 한삼성, 정성화. 2019. 기혼 여성의 부모 거주형태와 결혼행복감의 관련성.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이여봉. 2019. 부부관계가 결혼행복감과 우울에 미치는 영향 -베이비붐 세대 여성과 에코붐 세대 여성을 중심으로. 숭실대학교 부부가족상담연구소 KSSL Google

최봄이, 전혜정, 송시영. 2019. 공동 의사결정을 매개로 한 맞벌이 부부의 상대소득과 결혼만족의 구조모형 분석.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주현주. 2019. 미취학 자녀를 둔 취업모의 일상생활 스트레스와 우울 관련 요인.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재봉. 2019. 미혼 성인자녀 부양부담감이 기혼 여성의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형은. 2019. 기혼 여성의 노동 참여에 대한 상대적 임금의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도현. 2019. 고용형태에 따른 기혼여성의 일-가정 갈등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천노을. 2019. 이중돌봄 여성의 일-가족 양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대구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유림. 2019. 기혼 여성의 부모 거주형태와 결혼행복감의 관련성.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양명천. 2019. 일·가정 양립 지원제도의 인지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忠南大學校 大學院 석사 KSSL Google

소효종. 2019.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에 따른 기혼취업여성의 일·가족 갈등 수준의 변화.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선민정. 2019. 기혼 취업여성의 둘째 자녀 출산의지에 관한 혼합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지혜. 2019. 직장 내 성차별수준이 기혼여성의 출산계획 및 출산경험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지애. 2019. 여성직업인의 진로유지와 진로전환에 대한 연구.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안미영. 2019. 한국 기혼 여성의 경제적 협상력과 출산의도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융합사회연구소(구 단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효진, 김지원, 홍세희. 2019. 기혼 여성근로자의 출산에 따른 잠재계층 분류와 일-가정균형만족 변화 연구. 한국조사연구학회 KSSL Google

장인수, 우해봉. 2019. 출산 계획과 출산 행위 간 연관성 분석과 시사점.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 KSSL Google

장유나, 남예지, 홍세희. 2019. 기혼여성의 결혼가치관과 부부친밀감의 종단적 변화유형 분류 및 영향요인 검증 : 이중 변화형태 모형의 적용.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장유나, 남예지, 홍세희. 2019. 기혼 여성근로자의 일-가정 양립과 직장만족도 변화 양상에 따른 계층분류 및 영향요인 검증: 이중 변화형태 모형을 중심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SSL Google

송시영, 전혜정, 최봄이. 2019. 공동 의사결정을 매개로 한 맞벌이 부부의 상대소득과 결혼만족의 구조모형 분석.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성정혜, 김춘경. 2019. 기혼 직장여성의 가족관련 가치관이 일-가정 양립 갈등을 매개로 우울에 미치는 영향 : 다변량 잠재성장모형과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을 활용한 종단매개효과 검증.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선민정, 조상미. 2019. 기혼 취업여성의 일과 가정 관련 요인이 둘째 자녀 출산의지에 미치는 영향: 직장 내 성차별 문화에 대한 일 · 가정 양립 갈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사회과학원 KSSL Google

최은숙, 김금환, . 2018. 기혼직장여성의 부부갈등이 일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복지실천학회 KSSL Google

김효진, 김지원. 2018. 재발생존혼합분석을 통한 여성근로자의 출산에 대한 잠재계층분류와 그에 따른 일-가정 만족도 변화 연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이희정. 2018. 취학전 자녀를 가진 취업모의 양육 스트레스 종단적 궤적이 행복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박찬웅, 조선미, 김노을. 2018. 모성보호제도 사용 경험이 여성 근로자 경력단절에 미치는 영향.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김희정. 2018. 미혼 여성의 다차원적 빈곤과 결혼의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정지애. 2018. 종사상지위 및 경력유지/전환 여성직업인의 일 만족도와 일-가정 양립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배호중, 김정욱. 2018. 어머니의 자녀부양 가치관이 사교육비 지출에 미치는 영향.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김미령. 2018. A Comparative Study on the Perception of Marriage and Couple Roles between Married Women Baby Boomers and Eco Boomers. 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주재선, 임연규. 2018. 여성가족패널 이탈 분석과 표본추가 영향 분석.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손창균. 2018. 여성가족패널 추가 표본설계 및 가중치 조정.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Y. Jung, J. Kwon. 2018. Factors affecting satisfaction in the marital life of women. Asia Life Sciences/ Asia Life Sciences KSSL Google

이민욱, 김지선, 정슬기. 2018. 자녀가 있는 여성의시간빈곤과 정신건강 -스트레스의 매개효과와 소득의 조절된 매개효과.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용태희. 2018. 생태학적 관점에서 본 기혼여성의 출산의도 영향요인 연구.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박찬웅, 조선미, 김노을. 2018. 출산전후휴가제도와 육아휴직제도가 여성 근로자의 경력단절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보장학회 KSSL Google

김은정. 2018. 미혼 여성의 일반적 특성, 결혼 가치관과 성역할 가치관이 결혼의향에 미치는 영향.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서지민, 이혜진. 2018. 우울증상이 있는 기혼여성의 우울 감소 영향요인: 여성가족패널 5, 6차 조사자료를 이용하여. 한국간호과학회 정신간호학회(구 대한간호학회정신간호학회) KSSL Google

박소진, 김노을, 임승지, 김지만, 정우진. 2018. 기혼여성의 우울감과 가족가치관과의 관련성 연구: 제4차 여성가족패널조사(2012) 자료분석. 한국보건행정학회 KSSL Google

하석철. 2018. 보육 정책의 확대에 따른 아동 돌봄 유형 선택 영향 요인의 변화. 숭실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이성회, 윤지영. 2018. 기혼여성의 인력개발과 카텍식스 : 아내의 소득, 부부관계만족과 남편의 가사노동이 아내의정서에 미치는 영향의 구조적 검증.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조옥선, 백진아. 2018. 취업 여성의 미혼 성인자녀 돌봄 부담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 부부의사소통과 일 만족도의 매개효과. 중소기업융합학회 KSSL Google

정유림, 정성화, 한삼성. 2018. 기혼 여성의 남편지지와 우울과의 관련성.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정아름. 2018. 기혼여성의 청소년기 가정환경요인, 가족가치관이 출산의지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은경, 김경희. 2018. 맞벌이 부부의 가용시간 내 가사노동의분담격차와 여성의 우울.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오세비, 박성철. 2018. 후기여자청소년의 가족가치관이 결혼의향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족치료학회 KSSL Google

김유나, 이계창. 2018. 지역사회안전이 여성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대한 다층분석 : 연령집단별 차이 비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주재선, 문유경, 김영란, 김영택, 전기택, 송치선, 한진영, 김근태, 은기수, 이진숙. 2017. 2016년 여성가족패널조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근태. 2017. 혼전 임신과 둘째 출산의 관계 분석.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계봉오, 정지윤. 2017. 육아휴직 사용과 둘째자녀 출산이행의 관계.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최은주, 김춘경. 2017. 기혼직장여성의 일상스트레스가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서 일 만족도의 매개효과 : 학력수준에 따른 차이 검증.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김은지. 2017. 결혼의 경제적 손실비용 추정에 관한 연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신희주. 2017. 성향점수 매칭법(propensity score matching methods)을 이용한 여성노동자들의 고용형태와 건강수준간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 한국보건사회학회 KSSL Google

장인수, 우해봉. 2017. 기혼 여성과 남성의 가사노동시간 차이와 영향요인 분석.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주재선. 2017. 여성가족패널로 본 여성 삶의 변화.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제갈석. 2017. 부부의 가사노동시간 결정요인의 게임이론적 접근.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지은. 2017. 여성가구주의 역할갈등과 고용지위가 우울에 미치는 영향.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희정. 2017. 부부갈등 수준과 대처 방식에 따른 여성의 결혼생활 만족도. 가천대학교 사회정책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은하. 2017. 미성년 자녀를 가진 맞벌이 여성의 일가족 갈등 예측 요인. 忠南大學校 大學院 박사 KSSL Google

임다희. 2017.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정책의 효과분석. 성균관대학교 박사 KSSL Google

이수정. 2017. 한부모 여성가장의 고용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양준영. 2017. 기혼여성 근로자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손동민. 2017. 간호사의 일-생활 양립 갈등, 이직의도 및 건강 삶의 질.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박영희. 2017. 기혼 여성 근로자의 일 가정 양립 갈등 영향요인. 경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정은. 2017. 영유아 무상보육 지원정책의 효과성 - 부모의 자녀양육비 부담 경감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사회보장학회 KSSL Google

이희정. 2017. 영유아기 자녀를 가진 취업모의 양육 스트레스 종단적 궤적과 설명 변인. 순천향대학교 인문학연구소(구 순천향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KSSL Google

성효용, 이경곤. 2017. 부모와의 근거리 거주가 기혼여성의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질서경제학회 KSSL Google

우해봉, 장인수. 2017. 출산에 대한 개인 특성과 부부 특성의 영향. 한국인구학회 KSSL Google

허은. 2017. 개인화와 성별분업. 한국사회학회 KSSL Google

이승주, 이소민, 문승현. 2017. 부모・자녀의 이중부양부담이 기혼여성의 출산의사에 미치는 영향: 현 자녀수와 향후 출산의사의 관계에서 노부모 동거 부양부담의 조절효과 분석.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이승주, 이소민. 2017. 여성의 가사노동에 대한 태도 및 사회적 규범에 대한 여성의 인식이 가사노동시간의 성불평등에 영향을 미치는가?: 합리적 행위이론을 통한 매개효과 분석. 한국아동가족복지학회(구 한국가족복지학회) KSSL Google

박수연, 이현실, 김성국. 2017. 직장 기혼 여성의 일-가정 갈등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문승현, 이승주. 2017. 직장 기혼 여성의 첫 자녀 출산의사와 관련된 근로 및 출산장려제도 요인 분석. 한국아동가족복지학회(구 한국가족복지학회) KSSL Google

김현동, 이상우. 2017. 맞벌이 여성근로자의 자녀부양책임감과 배우자인 남편의 역할이 직장과 가정의 긍정적 전이와 우울증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KSSL Google

김경아. 2017. 결혼 여성의 출산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한국문화융합학회 KSSL Google

주재선, 문유경, 김영택, 김영란, 송치선, 임연규, 이병훈, 이윤석, 강은수. 2016. 2015년 여성가족패널조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주재선. 2016. 여성가족패널로 본 여성 삶의 변화.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서원경. 2016. 남성의 노동시간이 둘째 자녀 출산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전혜진. 2016. 경력단절의 미시적 요인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유림. 2016. 기혼 여성의 남편지지와 우울과의 관련성. 대구한의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승은. 2016. 맞벌이 여성의 초과소득분과 결혼만족 및 심리적 부적응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신주영. 2016. 직업지위, 고용형태가 기혼 여성근로자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조옥선. 2016. 취업 여성의 미혼 성인자녀 돌봄 부담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이정선. 2016. 일하는 여성의 육아형태와 취업연속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은정. 2016. 조직 및 작업환경요인이 여성 임금근로자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나경. 2016. 남편의 근로조건이 임금근로자 기혼여성의 양육 역할 갈등에 미치는 영향 : 여성가족패널 분석.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인숙. 2016. 맞벌이 여성의 일-가족 갈등 및 일-가족 촉진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소진. 2016. 기혼여성의 우울감과 가족가치관과의 관련성 연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선함. 2016. 기혼여성의 출산결정요인과 출산의 임금효과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지선. 2016. 다층모형을 적용한 기혼여성근로자의 직장가정갈등 변화 추정: 변화에 있어서 개인차에 대한 자원보존요인 효과의 검증. 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오은진, 김소연. 2016. 청년층 여성의 경력단절. 연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안윤숙, 김흥주, 이현진, 하영진. 2016. 기혼 직장여성의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인구사회학적 요인, 가정요인, 직장요인을 중심으로.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김미령. 2015. 50대 여성 그들은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운가?.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곽현주, 최은영. 2015. 기혼여성의 경제활동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가정과 노동시장의 성불평등 구조를 중심으로.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주재선. 2015. 여성가족패널조사로 본 여성의 삶과 경제활동의 변화.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장은진. 2015. 우리나라의 출산결정요인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민서. 2015. 맞벌이 부부의 육아휴직 사용에 따른 출산 의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허은지. 2015. 결혼으로 인한 여성의 노동공급 변화 분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효진. 2015. 고학력 경력단절여성의 노동시장 재진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유진. 2015. 기혼여성의 직장-가정 관계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전은주. 2015. 기업의 가족친화 프로그램 제공정도가 기혼여성의 출산의지에 미치는 영향. 서울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슬기. 2015. 기혼 직장여성의 성역할태도, 일 만족도, 부부갈등과 일-가정 양립 갈등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이강민. 2015. 여성근로자의 일-가족 상호관계에 미치는 영향요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호준. 2015. 기혼취업여성의 일-가족 갈등이 결혼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노상미. 2015. 기혼여성의 출산의도 및 출산행동 결정요인.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허은지. 2015. 결혼으로 인한 여성의 노동공급 변화 분석. 한국여성경제학회 KSSL Google

하석철. 2015. 조부모의 아동 양육 지원이 아동의 모가 가지는 노부모와의 동거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친정부모와 시부모 간의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연구회 KSSL Google

정혜원, 박현수, 이나련. 2015. 일-가족 긍정적 전이의 잠재유형 분류와 성역할 태도 : 준모수적 집단중심 모형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한국사회연구소 KSSL Google

이하나, 최영. 2015. 비공식적 돌봄 자원이기혼여성의 출산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부모를 중심으로.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이진숙. 2015. 소득계층별 자녀수에 영향을 미치는요인들에 대한 연구.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김은설. 2015. 경제학적 분석 방법에 의한 출산 결정에 대한 정책적 지원의 효과. ALIO KSSL Google

임안나, 정영옥. 2015. 여성친화정책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 KSSL Google

이진숙, 이슬기. 2015. 일-가족 양립정책 이용이 일-가족 양립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공공사회학회 KSSL Google

이상준, 김기흥. 2015. 시간제 일자리의 노동시장 성과 분석 연구 - 여성근로자의 고용유지와 훈련을 중심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SSL Google

유성경, 김은석. 2015. 맞벌이 여성 근로자의 일자리 중단에 대한 영향요인 검증.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성미애, 최여진. 2015. 학령기 자녀와 함께 사는 분거 가족기혼 여성의 스트레스 관련 변인 고찰.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Jae-Seon Joo, Young-Taek Kim, Chi-Seon Song, Chang-Kyoon Son, Chan-Soo Lim, . 2014. KLoWF: Korean Longitudinal Survey of Women & Families. Korean Women's Development Institute KSSL Google

주재선. 2014. 여성가족패널조사로 본 여성의 삶과 경제활동의 변화들.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이하나. 2014. 비공식적 돌봄 자원이 출산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육지영. 2014. 남편의 가사분담과 일·가정 양립정책이 결혼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최요한. 2014. 아내의 근로시간과 남편의 가사일 분담이 둘째 아이 출산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오지혜. 2014. 한국 기혼여성의 이혼태도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주선. 2014. 기혼근로여성의 부부갈등과 역할갈등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박신아. 2014. 직장-가정 자원이 일-가정 갈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임성은. 2014. 부부친밀감, 부부여가활동 및 양가부모와의 관계가 기혼여성의 결혼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석사 KSSL Google

김수현. 2014. The Effects of Work-Family Conflict and Marital Satisfaction on Fertility Intentions of Married Working Women.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강민지. 2014.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분석.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KSSL Google

C. K. Han, S. J. Kim. 2014. Assets and a wife's marital satisfaction in Korea. Asia Pacific Journal of Social Work and Development/ Taylor & Francis KSSL Google

한영선, 정영금. 2014. 유연근무제도가 기혼여성의 일-가정 갈등 및 촉진,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패널분석 방법을 이용하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KSSL Google

한영선, 이연숙. 2014. 조부모에 의한 비공식 자녀돌봄 및 지원이 기혼여성의 추가출산 계획에 미치는 영향: 패널분석 방법을 이용하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KSSL Google

최원석, 이진숙. 2014. 베이비부머세대 여성의 취업계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김승완, 정상희. 2014. 비정규직 기혼여성의 정규직 이행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국가정책연구소 KSSL Google

손영미, 박정열. 2014. 기혼여성근로자의 일-가족 전이에 미치는 조직문화와 지원제도의 영향력 비교. 한국웰니스학회 KSSL Google

임종호. 2014. 미취학자녀를 둔 여성 임금근로자의 양육스트레스.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영미, 류연규. 2014. 영유아 자녀를 둔 여성의 양육 형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영유아보육학회 KSSL Google

김경희, 공주. 2014. 맞벌이 기혼여성의 시간사용과결혼생활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신원우, 김지혜. 2014. 미혼취업여성의 여가문화 실태에 관한 연구. 한국문화산업학회 KSSL Google

주재선, 문유경, 김영택, 송치선, 박건표, 손창균, 이건정, 강은수. 2014. 2013년 여성가족패널조사 사업보고서 및 심층분석보고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Yi Tack-meon, Joo Jae-seon, Song Chi-seon, Kang Seok-hoon. 2013. 2011 KLoWF and 3rd Wave Descriptive Analysis Reports. Korean Women's Development Institute KSSL Google

이지선, 최영훈. 2013. 미취학자녀를 둔 여성근로자가 경험하는 직장-가정 갈등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KSSL Google

권순원, 이영지, 김봄이. 2013. 기혼 여성의 직장-가정 갈등요인이 직무만족에 미친 영향. 한국경영교육학회 KSSL Google

주재선. 2013. 여성가족패널조사로 본 여성의 삶과 건강, 그리고 경제활동의 변화.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김현경. 2013. 출산간격 결정요인.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은주. 2013. 중년 전업주부의 사회적 관계와 행복감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 KSSL Google

M. Kobayashi. 2013. 한국의 미혼 성인 자녀에 대한 부모의 지원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백은정. 2013. 기혼 여성의 고용 형태와 주관적 건강의 관계.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미연. 2013. 여성근로자의 직장 내 차별인식에 미치는 영향요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임현선. 2013. 인적자원개발 관점에서 본 한국 여성의 생애단계 유형별 경력전환 결정요인 분석. 高麗大學校 大學院 박사 KSSL Google

이언정. 2013. 미혼 여성의 경제적 노후준비 실태연구. 고려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윤미현. 2013. 기혼 직장여성의 직장-가정 갈등이 주관적 건강상태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서옥산. 2013. 가족친화경영이 여성 근로자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원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송현재, 김지영. 2013. 출산장려금이 기혼여성의 출산의향에 미치는 영향. 한국재정정책학회 KSSL Google

정은희, 최유석. 2013. 기혼여성의 둘째자녀 출산계획 및 출산과 관련된 요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박효진, 박소영. 2013. 영유아기 손자녀를 둔 조모의 양육 지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영유아보육학회 KSSL Google

오은진, 이한나. 2013. 기혼여성의 직업 이동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 KSSL Google

송진영, 황치정. 2013. 직장기혼여성의 부부갈등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비판과 대안을 위한 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수정. 2013. 미취학자녀가 있는 여성의 자녀수 및 경제활동참가 결정요인. 전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선아, 김민영, 김민정, 박성민. 2013. “일과 삶 균형” 정책과 정책 부합성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행정학회 KSSL Google

문선희. 2013. 기업복지제도가 기혼 직장여성의 가정생활과 직무 만족에 미치는 영향: 가족친화제도의 효과. 한국아동가족복지학회(구 한국가족복지학회) KSSL Google

주재선, 김영택, 송치선, 손창균, 임찬수, 강은수 . 2013. 2012년 여성가족패널조사 사업보고서 및 심층분석보고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택면, 주재선, 송치선, 강석훈. 2012. 2010년 여성가족패널조사 사업보고서 및 심층분석보고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Tack-meon Yi, Jae-seon Joo, Seung-yeon Kim, Lah-inn Park, Seon-hoon Kang, Hyun-joo Min. 2012. 2010 Korean Longitudinal Survey of Women & Families(KLoWF). Korean Women's Development Institute KSSL Google

이택면, 주재선, 김승연, 강석훈, 민현주. 2012. 2010년 여성가족패널조사 사업보고서 및 심층분석보고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택면, 김승연, 우원규, 이주영, 강석훈. 2012. 2009년 여성가족패널조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박수미, 이택면, 김승연, 우원규, 강석훈. 2012. 2008년 여성가족패널조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박수미,이택면,김승연,정세진,강석훈. 2012. 2007년 여성가족패널조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박수미,김종숙,이택면,김승연,강석훈,김미령,Randall Jay Olsen. 2012. 2006년 여성가족패널조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문선희. 2012. 미혼여성의 결혼과 가족에 대한 가치관이 결혼의향과 기대결혼연령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가족복지학회(구 한국가족복지학회) KSSL Google

박효진, 은선경. 2012. 경력단절 경험을 가진 여성의 노동시장 재진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미취학 자녀를 둔 여성의 일-가족양립 정책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국아동가족복지학회(구 한국가족복지학회) KSSL Google

원숙연. 2012. 취업여성의 일-가족 상호작용을 둘러싼 개인-조직-정책의 역학: 그 차별적 영향력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정부학연구소 KSSL Google

강창희, 현보훈. 2012. 가족내 자녀수가 자녀에 대한 사교육 투자에 미치는 영향. 한국노동경제학회 KSSL Google

김준기, 양지숙. 2012. 기혼여성의 일-가정 양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사회적 지원의 효과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한국행정연구소 KSSL Google

이진숙, 최원석. 2012. 기혼 직장여성의 출산계획 경로에 관한 연구 -성역할태도, 일가족양립갈등, 결혼행복감과 출산계획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연구회 KSSL Google

강은진. 2012. 여성 소득불평등과 일·가정 갈등 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유수현. 2012. 기혼여성 근로자의 일·가정 갈등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분석.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영주. 2012. 기혼 여성의 임금노동 특성이 일·가족 갈등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하보란, 이윤석. 2012. 미혼여성의 결혼에 대한 태도 변화 분석.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은경. 2012. 부부관계가 둘째 자녀 출산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진숙, 최원석. 2011. 기혼 직장여성의 일.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 KSSL Google

김미령. 2011. 베이비붐세대, X세대, 준고령세대 여성의 삶의 질 구성요소 비교 연구. 한국노인복지학회 KSSL Google

민현주. 2011. 여성가족패널(KLOWF)을 활용한 여성일자리 연속성분석 -사건사분석방법 적용. 한국사회보장학회 KSSL Google

이택면. 2011. 여성가족패널을 활용한 여성 일자리 연속성 분석. 한국사회보장학회 KSSL Google

김미령. 2011. 여성의 취업유무에 따른 결혼만족도 차이 및 영향요인 비교.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김현동, 김명희. 2011. 기혼여성직장인의 가치관에 따른 직장과 가정의 긍정적 전이과정 탐색.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김경희, 강은애. 2010. 가족 내 돌봄책임이 성별 임금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 KSSL Google

박소영, 조성희. 2010. 시부모와의 갈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여성가족패널을 중심으로. 한국아동가족복지학회(구 한국가족복지학회) KSSL Google

이진숙, 신지연. 2010. 지역별 기혼여성의 일-가족 양립갈등에 대한 탐색적 연구. 충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유계숙. 2010. 맞벌이부부의 가사분담이 부인의 일-가족 전이와 결혼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 KSSL Google

정윤경, 최지현. 2010. 부모의 부부관계의 질과 자녀세대의 부부적응 및 결혼에 대한 가치관과의 관계.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나지나, 백승애, 신은경, 김미혜. 2010. 결혼 해체를 경험한 베이비부머 여성의 경제적 노후 준비 여부에 관한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조성희, 박소영. 2010. 여성의 결혼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배진희. 2010. 임금 근로 여성 가구주 가구의 경제적 지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맹호. 2010. 여성가구주 가계의 취업상태별 재정상태분석. 忠南大學校 大學院 석사 KSSL Google

조은미. 2010. 기혼여성 임금근로자의 일·가정양립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석사 KSSL Google

박지혜. 2010. 패널데이터 가중치 산정에 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소영. 2010. 가구소득수준별 둘째자녀 출산계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윤정. 2010. 어머니와 성인 자녀간 자원 이전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손원. 2010. 중년기 가계의 경제적 노후준비 분석. 忠南大學校 大學院 석사 KSSL Google

안재진, 김은지. 2010. 미취학아동 가족의 보육.교육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권순원, 이영지, 김봄이. 2010. 기혼 여성의 직장-가정 갈등용인이 직무만족에 미친 영향. 한국인사관리학회 KSSL Google

이희정. 2010. 수입, 가사분담, 일가족 균형과 결혼만족도가 취업모의 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21세기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장지현, 김민영, 장원섭. 2010. 경력단절 여성의 구직경로가 성공적인 노동시장 재진입에 미치는 영향.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변화순, 김인순, 정수연, 백혜정. 2010. 경제위기에 따른 취약계층의 변화실태와 사회안전망 평가 및 향후 대책방안.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류임량. 2009. 기혼 취업 여성의 일-가족 전이(work-to-family spillover)에 대한 연령계층별 차이 연구. 한국여성연구소 KSSL Google

이경선, 김주후. 2009. 여성의 유치원 · 보육시설 및 사교육 선택유형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미령. 2009. 연령대에 따른 여성의 결혼만족도 차이 및 영향요인 비교.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구혜정. 2009. 기혼 성인여성학습자의 평생교육 참여관련 요인 연구. 안암교육학회 KSSL Google

김희수, 김옥희. 2009. 여성의 직업 만족 변인 연구. 한국진로교육학회 KSSL Google

이귀진. 2009. 취업 여성가구주의 돌봄요인 및 일·가정 갈등요인이 소득수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현순. 2009. 생태체계적 관점에서 본 기혼여성과 한부모여성의 취업영향 요인 비교연구. 청주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서지희. 2009. 미혼 취업 여성의 성 역할 태도와 생활 양식이 결혼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석사 KSSL Google

김난주, 권태희. 2009. 기혼여성의 직장·가정균형과 삶의 질의 상호관계.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