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오염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2017

Abstract

이 조사는 만 20세 이상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대기오염에 대한 인식과 침해실태, 개인별 대기오염 감축 실천노력 등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환경인권에 대한 인식 파악 및 정부의 대기오염 관련 정책에 대한 일반국민의 평가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현 거주지 대기환경 인식, 대기오염 주요 원인에 대한 의견, 건강상의 피해 종류, 환경권 침해 여부 및 침해 종류, 환경인권 및 정부보호 권리 인지 여부, 권리구제수단 인지 여부, 정부대책 평가, 대기오염 현황 정보 신뢰도, 대기환경 상태 대응 행동, 대기오염 감축 노력 실천 빈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