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법과학을 적용한 형사사법의 선진화 방안(Ⅵ)」에서 일반인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미래에 등장할 지능형로봇 기술의 모습을 시나리오 형태로 제시하여 지능형로봇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요소에 대한 국민인식을 조사함과 동시에 동 기술에 대한 신뢰도 및 범죄예방에의 활용 가능성 여부 등을 살펴보기 위해 히행되었다. 이 자료는 지능형 로봇의 인지도및 인지경로, 정보기술에 대한 사용도 및 관심도, 지능형 로봇에 대한 유용도 및속성 인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