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형사사법절차상 형사합의 관행의 실태분석과 제도화 방안」에서 판사, 변호사, 검사, 경찰을 대상으로 형사합의의 현황과 제도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피해자에게 형사합의를 권유하는 이유, 가해자에게 형사합의를 권유하는 이유, 각 범죄사건들에 대해 형사합의를 권하는 빈도, 각 범죄사건들에 대해 형사합의가 이루어지는 빈도, 형사합의를 통한 피해자의 도움 정도, 형사합의를 통한 가해자의 도움 정도, 형사합의에 대한 평소 의견, 형사사법과 형사합의가 갖는 효과, 형사합의 과정에서의 문제점, 형사합의의 제도화 방향과 방안 등을 알아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Law and 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