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용직 여성일자리 실태조사, 2012 : 알선업체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 내 유료직업소개소의 현황 및 이를 이용하는 일용직 여성의 근로실태 파악하여 경기도 차원의 현실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경기도 지역의 유료직업소개소, 파출 및 간병 일용직 여성을 대상으로 각각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알선업체의 사업체 운영실태 및 정책요구에 관한 것으로 대표자의 업종 종사경력, 종사자 수, 구인처, 구직자 회원수, 직업알선 외 병행 서비스 여부 등의 업체현황 관련 문항과 평균 일일 알선건수, 월평균 매출액, 구인처 확보방법 및 구직자 확보방법 등의 취업알선 현황, 그리고 구인처 대비 구직자 규모, 향후 민간고용서비스 시장에 대한 전망, 직업소개소 운영의 어려움, 협회 차원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 고용지원서비스우수기관 인증제인식여부, 인증제 참여여부 및 의사 등의 사업수행의 어려움과 정책수요에 관한 문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Keywords jobs for womenemployment for womenwomen's employmentjob searchseeking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