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영유아 보육실태 및 정책지원요구 조사, 2013 : 이용부모

초록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향후 5년간의 경기도 보육 환경 및 여건을 분석·전망하고, 경기도가 지향해야 할 중장기 보육 비전과 정책목표를 설정하며, 이에 기초한 체계적·종합적인 보육정책의 중장기 세부 정책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조사대상은 2012년 9월 기준, 경기도 내 어린이집 총 12,684개소 중 약 10%인 1,000개소의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 부모 이다.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 부모 설문의 조사내용은 보육의 공공성 강화, 맞춤형 보육기반 확대, 보육서비스의 신뢰도 제고,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선진적 보육 행정체계 구축,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배경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