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 지역의 청소년공부방 운영 현황과 실태 및 이용자와 종사자의 정책지원 요구를 파악하여 향후 청소년공부방 운영에 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이를 위해 도내 청소년공부방을 이용하고 있는 아동·청소년과 시설 종사자, 그리고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공무원 조사는 31개 시군의 청소년공부방 업무 담당 공무원과 일부 구청 공무원을 포함하여 총 39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공무원 조사내용은 운영 현황 및 문제점(청소년 공부방 운영경비에 대한 의견), 향후 방향(국비지원 중단 공부방에 대한 향후 대안/도비지원 공부방에 대한 향후 대안 등) 등에 대한 의견 등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