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 지역의 청소년공부방 운영 현황과 실태 및 이용자와 종사자의 정책지원 요구를 파악하여 향후 청소년공부방 운영에 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이를 위해 도내 청소년공부방을 이용하고 있는 아동·청소년과 시설 종사자, 그리고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용자 조사의 조사대상은 경기도내 112개 청소년공부방에서 지역(대도시, 중소도시, 농산어촌)과 시설규모 및 학교급을 고려하여 할당 표본 추출된 41개소 청소년공부방의 이용자 이다.

이용 청소년 조사내용은 이용 현황(이용동기/자주 이용하지 않는 이유, 방과후 혹은 시험기간 동안 공부하는 장소 등), 프로그램 참여 및 만족도(청소년공부방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위치/시설상태에 대한 의견 등), 이용자 요구(희망 이용기간/이용시간/프로그램 등) 및 일반문항(성별/학교급/개인 공부방 소유여부/부모의 혼인상태/가정의 경제적 수준/부모학력/직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Education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