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보육정보센터의 주 이용자인 보육교사와 영유아부모를 대상으로 보육정보센터의 구체적인 프로그램별 이용현황 및 수요도를 파악하여 보육정보센터의 기능개선 정책을 도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조사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한 보육정보센터나 장난감도서관을 이용중인 영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 이다.

부모 대상 조사내용은 보육정보센터의 인지도 및 이용여부, 부모지원 세부사업의 이용도 및 만족도, 부모지원사업 수요도, 보육정보센터 홈페이지상 부모지원사업, 자녀양육시 일반적인 어려움 그리고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