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인문학의 대중화 수준을 가늠해 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KBS 국민패널의 만 19세 이상 남녀 1,066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인문고전 독서 경험, 읽고 싶은 인문고전, 인문학에 대한 관심, 한국 사회의 인문학 관심 수준 변화에 대한 인식(과거 대비 현재)과 전망(현재 대비 미래), 한국 사회의 인문교양 수준에 대한 평가, 관심 있는 인문학 분야, 인문학 분야(문학, 역사, 철학, 예술, 사회과학)별 관심 영역, 인문학적 소양 제고 방안에 대한 의견, 인문학 저변 확대 방안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