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거버넌스 구축방안 기초조사, 2009 : 일반시민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한국의 행정 현실에 적실한 국가 거버넌스 체계 정립을 목적으로 거버넌스의 주요 주체인 정부, 기업, 시민사회의 역할과 기능을 제시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설문은 일반국민, 공무원, 기업체 및 시민단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수집한 것으로 정부에 대한 신뢰, 민간기업에 대한 신뢰, 시민사회단체에 대한 신뢰, 일반인에 대한 신뢰, 민간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사회적 책임 수행에 대한 인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governancemanagement of state affairsmanagement of government affairspublic administrationgovernmentcivil societycivic groupcivil society organizationprivate enterpriseprivate corporationcorporate responsibilitysocial responsibilitysocial contributionsocial trustinterpersonal trusttrust in government; Topics; Public administ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