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성별영향평가 조사, 2012 : 공무원

초록

이 조사는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이 지역 장애인지원사업에 대한 성별영향평가 연구의 일환으로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충남지역 장애인지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애자들과 장애인지원사업을 담당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집한 것으로 그 설문지는 성인지 정책에 대한 이해도, 양성평등 교육경험, 성별영향평가 수행경험과 필요성, 성인지 정책의 추진기반 실태, 성별분리통계의 생산과 활용 실태, 장애인지원사업의 추진실태와 개선방안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