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국가인권위원회15735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National Human Rights Commission of Korea)는 모든 영역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고 인권이 존중되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인권 전담 국가기구입니다. 인권전담 국가기구로서 인권 관련 정책 개선, 인권침해 조사 및 구제, 인권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과 홍보, 국내 및 국제 인권 향상을 위한 국내외 협력 등을 주요 활동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권 상황 개선 및 국민 인권 의식 제고를 위해 법령, 정책, 관행에 대한 다양한 조사 및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권도서관(https://library.humanrights.go.kr/)에서는 인권관련 다양한 자료를 검색하고 인권위 간행물의 원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자료 검색  Search Tips Start a new search
  • 결과수
  • 정렬 기준
  • 정렬

검색결과 15,735건 중 1-20 (소요 시간: 0.009 초)

변수명 / 변수설명/ 문항 / 자료명
A1_6

교직생활에 대한 인식6: 교원의 법정 노동시간·휴식권이 보장된다고 봄

A1. 귀하의 교직생활과 관련하여 아래의 항목에 대하여 현재의 생각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6) 우리 사회는 교원이 법정 노동시간을 적용받고 휴식을 누릴 권리를 인정한다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A1_3

교직생활에 대한 인식3: 교원의 정책·정치적 의사표현 권리가 인정된다고 봄

A1. 귀하의 교직생활과 관련하여 아래의 항목에 대하여 현재의 생각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3) 우리 사회는 교원이 정책 또는 정치적 의사를 표현할 권리를 인정한다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A1_5

교직생활에 대한 인식5: 교원이 차별·괴롭힘 없이 일할 권리가 보장된다고 봄

A1. 귀하의 교직생활과 관련하여 아래의 항목에 대하여 현재의 생각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5) 우리 사회는 교원이 차별과 괴롭힘 없이 안전하게 일할 권리를 인정한다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A1_4

교직생활에 대한 인식4: 교원의 교육정책 결정 참여권이 인정된다고 봄

A1. 귀하의 교직생활과 관련하여 아래의 항목에 대하여 현재의 생각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4) 우리 사회는 교원이 교육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권리를 인정한다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A1_2

교직생활에 대한 인식2: 교육자로서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고 생각함

A1. 귀하의 교직생활과 관련하여 아래의 항목에 대하여 현재의 생각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2) 나는 교육자로서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A1_1

교직생활에 대한 인식1: 현재 교직생활에 보람을 느끼는 편임

A1. 귀하의 교직생활과 관련하여 아래의 항목에 대하여 현재의 생각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1) 나는 현재의 교직생활에 보람을 느낀다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SQ12_3

최근 3년간 연수 경험3: 인권친화적 학생지도 방안에 관한 연수

SQ12. 최근 3년간 연수 경험 3) 인권친화적 학생지도 방안(긍정적 훈육법 등)에 관한 연수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SQ12_5

최근 3년간 연수 경험5: 인권친화적 학교 운영 방안에 관한 연수

SQ12. 최근 3년간 연수 경험 5) 인권친화적 학교 운영 방안에 관한 연수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SQ12_4

최근 3년간 연수 경험4: 인권친화적 수업 방안에 관한 연수

SQ12. 최근 3년간 연수 경험 4) 인권친화적 수업 방안에 관한 연수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3_2A_8

(목격한 경우) 다른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유형8: 교원의 영상, 화상, 음성을 촬영하여 무단 배포

B3. 교육활동 침해 유형: 보호자(학부모 등) 2-2) 위의 질문에서 ①을 선택한 경우, 아래의 유형 중에서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하여 주십시오. (8) 교원의 영상, 화상, 음성을 촬영하여 무단 배포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3_2A_6

(목격한 경우) 다른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유형6: 손괴(재물을 망가뜨리거나 손해를 가함)

B3. 교육활동 침해 유형: 보호자(학부모 등) 2-2) 위의 질문에서 ①을 선택한 경우, 아래의 유형 중에서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하여 주십시오. (6) 손괴(재물을 망가뜨리거나 손해를 가함)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3_2A_3

(목격한 경우) 다른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유형3: 성적 굴욕감이나 혐오감 유발 행위

B3. 교육활동 침해 유형: 보호자(학부모 등) 2-2) 위의 질문에서 ①을 선택한 경우, 아래의 유형 중에서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하여 주십시오. (3) 성적 굴욕감이나 혐오감 유발 행위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3_2A_4

(목격한 경우) 다른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유형4: 공무 및 업무 방해

B3. 교육활동 침해 유형: 보호자(학부모 등) 2-2) 위의 질문에서 ①을 선택한 경우, 아래의 유형 중에서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하여 주십시오. (4) 공무 및 업무 방해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3_2A_2

(목격한 경우) 다른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유형2: 모욕, 명예훼손

B3. 교육활동 침해 유형: 보호자(학부모 등) 2-2) 위의 질문에서 ①을 선택한 경우, 아래의 유형 중에서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하여 주십시오. (2) 모욕, 명예훼손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3_2A_7

(목격한 경우) 다른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유형7: 성폭력 범죄

B3. 교육활동 침해 유형: 보호자(학부모 등) 2-2) 위의 질문에서 ①을 선택한 경우, 아래의 유형 중에서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하여 주십시오. (7) 성폭력 범죄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3_2A_1

(목격한 경우) 다른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유형1: 상해 폭행

B3. 교육활동 침해 유형: 보호자(학부모 등) 2-2) 위의 질문에서 ①을 선택한 경우, 아래의 유형 중에서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하여 주십시오. (1) 상해 폭행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3_2_1

보호자로부터 다른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행위 목격 경험

B3. 교육활동 침해 유형: 보호자(학부모 등) 2) 같은 학교(유치원)의 교원이 보호자(학부모 등)로부터 교육활동 침해행위를 받는 것을 보거나 들은 적이 있습니까?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3_2A_5

(목격한 경우) 다른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유형5: 협박

B3. 교육활동 침해 유형: 보호자(학부모 등) 2-2) 위의 질문에서 ①을 선택한 경우, 아래의 유형 중에서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하여 주십시오. (5) 협박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9_5B_4

(괴롭힘 당한 경우) 직장 내 괴롭힘 대응방식4: 가족·지인 등 외부인과 상의해 처리함

B9. 직장 내 괴롭힘 5-2) 위의 질문에서 ① ‘예’를 선택한 경우, 주로 어떤 방식으로 대응하였는지 답변해주십시오. (4) 가족이나 지인 등 학교나 유치원 외부의 사람과 상의하고 처리하였다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B9_5B_5

(괴롭힘 당한 경우) 직장 내 괴롭힘 대응방식5: 경찰·검찰 등 법적 절차로 대응함

B9. 직장 내 괴롭힘 5-2) 위의 질문에서 ① ‘예’를 선택한 경우, 주로 어떤 방식으로 대응하였는지 답변해주십시오. (5) 경찰이나 검찰에 고소하는 등 직접 법적 절차를 거쳐 처리하였다

교원 인권상황 실태조사, 2024

1 2 3 4 5 6 7 8 9 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