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서울시복지재단이 서울시 노인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서울지역 장·노년 인구를 대상으로 시행한 실태조사이다. 조사대상에는 65세 이상의 노년인구뿐만 아니라 이들 인구집단과의 비교가 가능하도록 잠재적 노년층인 50-64세의 베이비부머 세대 장년인구도 포함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노후준비, 노후생활과 노후불안, 단체참여, 시민행동, 복지의식, 주거비부담과 주거시설, 거주지환경, 교통편의, 여가 및 사회활동 참여기회, 노인에 대한 사회적 배려, 취업기회, 생활정보 제공, 지역사회복지서비스 이용 등이다.

Subjects Elderly/ Ag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