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행정학 및 정책학 연구 분야에서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조사방법의 문제점과 활용방안에 대한 행정학 연구자들의 의견을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한국행정학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2001년과 2006년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2001년에 수집된 것으로 그 내용은 인터넷조사 수행경험, 인터넷조사의 오차요인에 대한 의견, 인터넷조사의 장단점에 대한 의견, 인터넷조사의 타당도와 신뢰도에 대한 의견, 인터넷조사의 활용분야에 대한 의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General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