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전사적 아키텍처(Enterprise Architecture, EA) 기반 조직의 EA 운영현황과 성과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EA 기반의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종사자 70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설문지는 EA 활용 및 관리를 위한 조직역량, EA 활용 및 관리를 위한 제도적 지원과 조직문화, EA 운영계획, EA 관리 및 평가 체계, EA 활성화를 위한 정보공유활동, EA 도입 후 비지니스 및 IT 차원의 성과 등을 측정하는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