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서울시복지재단이 서울시 노인정책 개발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2012년부터 2년마다 시행하는 실태조사이다. 조사대상에는 60세 이상의 노년인구뿐만 아니라 이들 인구집단과의 비교가 가능하도록 잠재적 노년층인 51-59세의 베이비부머 세대 장년인구도 포함된다. 이 자료는 2014년에 수집된 것으로 거주지역 생활환경, 교통이용, 주거비와 주거시설, 여가기회, 단체참여, 노인 존중과 배려, 취업기회, 정보이용, 보건 및 복지 서비스 이용, 의료이용, 노인서비스 및 노인시설 이용의사, 노후준비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Subjects Elderly/ Ag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