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국가인권위원회가 감시단속직에 종사하는 노인 근로자들의 인권상황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경비 및 당직 업무에 종사하는 55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수집되었다. 설문지는 근로계약과 고용형태, 임금, 근로시간, 근로환경, 휴가사용, 건강, 계약만료와 해고, 차별 및 폭력 피해, 노동조합, 일에 대한 만족, 직장 내 스트레스, 차별 및 폭력 심각성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