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지역사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해주는 경제 및 사회 지표 개발의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지방공무원 268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설문지는 생산, 투자, 소득, 일자리, 생활만족도, 지방정부 역량, 사회신뢰, 시민의식, 지역정체성, 참여와 사회적 관계 등과 같은 지역경쟁력 측정 지표들의 중요도를 평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