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공공갈등 관리에 대한 행동주의적 접근의 활용 가능성을 탐색해 보고자 갈등 사례지역 주민의 갈등 인식과 태도를 살펴본 것이다. 자료는 폐기물소각시설 갈등사례의 이천, 화장장 갈등사례의 청주, 방폐장 갈등사례의 부안과 경주 지역 주민 400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공공갈등 경험 후 인식변화와 만족도, 공공갈등 해결주체와 협의체 구성방식에 대한 의견, 공공갈등 비용에 대한 관심, 공공갈등 발생원인에 대한 인식, 공공갈등 해결요인에 대한 인식, 공공정책 설계요인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