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바람직한 정부조직 개편방안을 제시하려는 목적 하에 정부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국민 의견을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전국의 만 20-69세 성인 남녀 205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정부 기능에 대한 의견, 정부조직 개편에 대한 의견, 시장친화적 정부모델과 복지지향적 정부모델에 대한 의견, 국가 중요 과제에 대한 의견, 공무원 규모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