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예술인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예술인 및 일반인의 인식과 의견을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국의 예술인과 8개 광역시도의 만 19-59세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예술인 309명으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예술인 복지제도에 대한 인지, 예술인 복지에 대한 인식, 예술인 복지사업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 예술인 산재보험에 대한 의견, 예술인 컨설팅서비스에 대한 의견, 예술인 금융서비스에 대한 의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