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지방정부 조직혁신 시책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자료를 수집하고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전국 21개 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 638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설문지는 아이디어 개발, 도전성, 위험감수, 혁신성, 혁신기회 준비, 조직 내 영향력, 추진력, 학연 및 지연 동원력, 타인설득력, 인간관계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