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인식과 기대가 자녀교육지원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대구지역 학부모를 사례로 하여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대구지역 중학생 학부모 1,000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설문지는 교육환경에 대한 인식, 교육방식에 대한 인식, 부모역할에 대한 인식, 사회적 성공에 대한 인식, 공교육에 대한 기대, 사교육에 대한 기대, 학습태도 지원활동, 교우관계 지원활동, 인성함양 지원활동, 시간관리 활동, 정보수집 활동, 사교육 지원활동, 학교참여 활동, 특별교육 지원활동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