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이벤트 체험에 관한 조사, 2009

Abstract

이 조사는 여가 이벤트에 대한 기대와 체험 만족 간의 차이를 이벤트 유형별로 분석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이벤트 유형별 비교가 가능하도록 예술공연, 전시박람회, 스포츠경기 및 축제를 포함한 4개 이벤트 관람자 1,096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으로는 이벤트 요소별 기대감과 만족도, 이벤트에 대한 전반적 체감만족도, 이벤트 재관람 및 추천 의사 등이 포함되어 있다.

Keywords leisureleisure time activitiesperforming artsexhibitionssports gamefestivals; Topics; Culture and leisure